(주)바이오클 “송년회 대신 사회공헌”, 취약계층 지원 위해 기부
(주)바이오클 “송년회 대신 사회공헌”, 취약계층 지원 위해 기부
  • 최세영 기자
  • 승인 2020.12.03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위기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돕고자 각 기업 및 기관들이 전사적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연말송년회나 창립기념일을 대신해 기부를 진행하는 기업과 기관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경기도 의정부 소재 ㈜바이오클(대표 문용균)은 창립10주년을 맞아 송년회나 사내유공자포상, 창립10주년 기념식을 취소하고, 직원들과 뜻을 모아 대한적십자가 진행하고 있는 ‘씀씀이가 바른기업’에 가입해 기부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적십자의 ‘씀씀이가 바른기업 캠페인’은 경기적십자가 전국 최초로 2016년에 시작한 기업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정기적인 나눔과 후원을 통해 지역사회 위기 가정 자립에 기여하는 프로그램이다.
 
바이오클 문용균 대표이사는 “10년동안 울고 웃으며 고생한 직원들과 좀더 멋진 창립10주년을 만들고 싶었으나,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면서 보다 의미 있게 창립10주년을 맞이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직원들과 상의한 끝에 연말에 예정된 모든 일정을 취소하고 대한적십자에 기부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 유기동물보호소 후원과 소규모 기부활동을 지속적으로 해왔으나, 10주년을 맞아 진행한 금번 기부는 직원들과 다함께 결정한 사안이라 더욱 뜻깊고, 본격적인 기부를 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준 직원들에게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히며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수칙을 잘 실천하고 취약계층에게는 좀더 다가설 수 있도록 송년모임이나 망년회보다는 기부에 동참하는 문화 조성에 앞장서는 기업들이 더욱 많아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대한적십자가 이끄는 ‘씀씀이가 바른기업’ 가입을 통해 정기후원을 해오고 있는 바이오클은 의료용 살균제 및 동물용 살균제를 연구개발하는 기업으로, 살균소독제 바이오클퓨어(식약처·환경부) 자가소독용 살균소독제와 바이오클펫 동물용 의약외품(농림축산검역본부)을 생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