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스피치예소스, 여러 기관과 연계해 ‘자존감, 사회성 부모교육’ 출강 실시
키즈스피치예소스, 여러 기관과 연계해 ‘자존감, 사회성 부모교육’ 출강 실시
  • 최세영 기자
  • 승인 2020.12.03 14:18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스피치 전문 교육 기관 키즈스피치예소스가 지난 11월부터 12월까지 여러 기관과 연계해 ‘자존감, 사회성’ 특강 및 ‘부모교육’ 출강을 실시하고 있다.

키즈스피치예소스는 국내 최초 아이들의 말하기를 분석해 아이들의 성향과 심리 상태를 진단하고, 그에 맞춘 커리큘럼으로 아이들의 자존감과 사회성을 향상 시켜 온 어린이 스피치 전문 교육기관이다.

키즈스피치예소스는 지난 11월 육아종합지원센터와 연계해 ‘가정양육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코로나로 인해 가정에서 아이들을 양육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쌓여가는 육아에 대한 피로도를 관리하는 방법은 물론 집 안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길어져 또래 사이 사회성 공백이 생긴 우리 아이들의 사회성을 높이는 방법까지 코로나 시대에 실생활에 꼭 필요한 육아 꿀팁을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강의를 주관한 키즈스피치예소스 송파위례센터 한효영 원장은 “매년 육아종합지원센터와 연계해 ‘부모교육’을 실시하지만 이번 부모교육은 코로나 시대에 맞춘 교육을 집중적으로 준비했다.”며 “최근 사회성 결여로 인해 예소스를 찾는 친구들이 많은데 가정에서 올바른 방법으로 지도를 하고, 새로운 학년에 들어가기 전 몇 개월을 제대로 된 기관에서 전문적인 코칭을 받는다면 충분히 좋아질 수 있다.”고 밝혔다.

키즈스피치예소스 경기광주센터 이은수 원장은 “키즈스피치예소스는 원내에서 자존감, 사회성 부모교육을 주기적으로 진행함은 물론 지난 4년 간 경기광주 지역의 학교나 다문화센터, 육아종합지원센터 등에서 지속적으로 외부출강을 진행해 왔다.”며 “자존감과 사회성은 아이들에게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교육인 만큼 강사의 역량과 자질이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키즈스피치예소스 경기광주센터는 강사들 모두 아동심리자격증 소지는 물론 다수의 어린이 지도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유아교육학 석사과정을 마친 강사와 아동심리를 전공한 원장까지 교육을 하고 있어 많은 어머님들께서 아이들을 믿고 맡겨주고 계시며 그 입소문으로 많은 기관에서 출강 의뢰가 오는 것 같다.”고 말했다.

키즈스피치예소스는 12월에는 다문화지원센터와 연계해 다문화 가정 아이들의 자존감과 사회성을 키워주기 위한 심리스피치 과정을 기획, 진행할 예정이다.

키즈스피치예소스는 반포, 강동, 동작, 위례, 수지, 경기광주, 동탄, 천안 등 전국에 지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각 지점에서 예소스의 특화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혜진 2020-12-04 09:54:30
코로나시대에 아이들사회성이 제일 걱정입니다.ㅠ

소리샘 2020-12-03 18:22:18
좋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