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골프 최인혁스크린 최인혁 대표, “현역 투어프로가 제공하는 교습 서비스와 커브드 스크린으로 스크린골프 즐기세요”
SG골프 최인혁스크린 최인혁 대표, “현역 투어프로가 제공하는 교습 서비스와 커브드 스크린으로 스크린골프 즐기세요”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0.11.30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되었다. 이러한 가운데 매장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평소 철저한 위생관리와 환기 시설을 갖추는 등으로 코로나 예방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는 매장들의 경우 작년 대비 고객 수가 오히려 늘었다는 얘기도 종종 들을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대구시에 위치한 SG골프 최인혁스크린는 개장한 지 3개월 된 신생매장이지만 연습타석에서 골프를 배우는 아카데미 회원들과 라운드를 즐기기 위한 고객들로 북적인다. 코로나19로 인해 모두들 마스크를 착용하고 많은 말을 삼간 채 조용히 움직이고 있지만 신생매장다운 활기가 느껴진다.

방 7개, SDR 연습타석 13개의 이 대형 스크린골프 매장의 점주인 최인혁 대표(29세)는 KPGA 정회원 출신 현역 프로 선수로 투어와 매장운영을 병행하며 누구보다 바쁘게 살아가고 있다.

현역 선수로서 사업을 한다는 것이 쉽지 않을 텐데, 매장을 오픈하게 된 계기는?

장래 어떤 일을 할 것인가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야 했다. 내가 잘 할 수 있는 일, 내 적성에 맞는 일이 무엇일까에 대한 고민의 결과가 현재의 이 매장이다.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고 내 재능을 누군가에게 가르친다는 것에도 보람을 느끼다 보니 매장 운영과 교습을 함께 하게 됐다.

코로나19가 다시 유행하고 있는 가운데 신생 매장이라 코로나로 인한 타격도 있지 않은지?

처음 오픈할 때는 염려가 됐다. 하지만 3개월 이상 영업을 해 보니 코로나로 인한 영향은 거의 없는 것 같다. 일단 혼자 연습하러 오시거나 가족이나 친구 등 평소 잘 아는 지인들과 같이 오다 보니 불특정 다수로부터의 감염 위험은 별로 없다고 여기시는 것 같다. 무엇보다 철저한 방역이 고객들의 신뢰를 얻은 것 같다. 매일 아침과 저녁 내가 직접 기구를 매고 매장 전체를 소독하고 있다. 한 번 쓴 클럽은 모두 손잡이 부분을 소독하고 있고 키보드 등 고객의 손길이 닿은 것은 무조건 소독한다는 원칙을 철저히 지키고 있다.

연습타석과 스크린골프방을 함께 갖춘 매장으로 만들었다. 이유가 있나?

사업을 계획하면서 많이 알아봤다. 어느 정도 규모 있는 매장은 연습장과 스크린골프를 모두 갖춘 복합매장 형태로 운영하는 것이 최근 몇 년 사이의 추세다. 시너지 효과가 크기 때문이다. 연습장의 회원모집에도 유리하고 스크린골프 방 운영에도 연습장을 통해 상당 고객을 흡수할 수 있다. 장비만 잘 선택한다면 복합매장 체제로 운영하는 것이 훨씬 더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 다행히 SG골프의 스크린골프 시스템과 연습장 시스템이 양 시스템간 호환성이 뛰어나고 일관된 퍼포먼스를 보여주어 큰 고민없이 복합매장으로 오픈할 수 있었다.

선수이기 때문에 장비 선택도 신중 했을 것 같다. 장비를 선택한 기준은 무엇인가?

아무래도 정확성을 먼저 보게 됐다. 얼마나 필드와 유사한가를 우선 사항으로 선택했다. 내가 현역에서 활동하는 프로선수이다 보니 스크린골프를 많이 접하지는 못했다. 필드에서의 연습과 타석이나 스크린골프에서의 타격은 아무래도 감이 조금 다르기 때문이다. 어쩌다 우연히 아버님과 함께 SG골프 매장을 방문해 쳐 보게 되었는데 현실감 측면에서 너무 좋았다. 특히 커브드 스크린은 처음이었는데 몰입감이 다른 어떤 제품보다 뛰어났다. 지금 우리 매장의 스크린골프 방을 모두 커브드 스크린으로 채운 이유다. 또한 스크린골프와 연습장비인 SDR타석 스크린의 일관된 퍼포먼스로 인해 고객들의 양 시스템을 번갈아 가며 활용하는데 이질감이 적다는것도 큰 장점이다.

스크린골프 매장 운영에 있어 가장 중요한 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방문하시는 고객들이 편안하게 즐기며 대접받는다는 느낌으로 서비스를 누릴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 서비스업의 기본이라고 생각한다. 매장이 위치한 해당 지구는 한창 개발이 진행 중인 지역이라 거주 인구도 늘고 있고 젊은 층 비율도 높다. 직장인뿐 아니라 가족단위, 부부단위 고객이 다른 지역보다 많은 편이다. 또한 함께 일하는 실장님 두 명에게는 고객들을 가족처럼 생각하며 대하라는 지시 말고는 다른 말을 별로 하지 않는 편이다. 고객들을 감동시키는 진정성이 없다면 아무리 시설이 좋아도 가고 싶은 매장이 될 수 없다.

아울러 아카데미에 더해져야 할 부분이 양질의 교육 시스템이다. 현재 우리 매장은 현역 프로인 나와 최진규 프로가 교습을 담당하고 있다. 이외에도 우리 매장은 팔공산으로 가는 길목에 위치해 있다 보니 주변 여건이 상쾌하고 교통도 편리하다. 많은 분들이 우리 매장에서 골프의 매력을 만끽했으면 좋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