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전라남도교육감 표창 수상, 가야금연주가 서경주‘
'2020 전라남도교육감 표창 수상, 가야금연주가 서경주‘
  • 안기정 기자
  • 승인 2020.11.25 09:2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야금연주가 서경주씨는 강태홍류 가야금산조 연구보존회 소속으로 전라남도교육청을 통해 2020 전라남도교육감(교육감 장석웅) 표창장을 수여받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은 지난 8월 ’2020 대한민국 지속가능 혁신리더 대상‘에서 문화체육관광위원장(국회 전반기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 도종환)표창 대상에 이은 쾌거이다.

서경주씨는 전라남도 교육청을 통해 국악인으로서의 깊은 공연과 품위 있는 개인적 연주를 위해 다양성이 넓은 연주곡들을 활용하여 가야금의 깊은 음악적 뿌리가 돋보이는 무대를 선보였으며, 전통적인 예술교육을 함께 지속시킴으로써 창의성과 지혜를 더불어 국악인의 자부심과 자긍심을 내세울 수 있는 연주자가 되도록 교육을 하는데 좋은 평가를 받았다.

가야금 연주가 서경주씨는 국립전통예술고등학교를 졸업한데 이어 중앙대학교 국악관현악과와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음악교육을 전공한 후 졸업했다. 이후 최근까지 여러 국악관현악단들과 협연들을 비롯한 초청공연, 개인독주회, 문화교류 음악회, SBS ‘판타스틱 듀오2’와 MBC, EBS 방송출연 등 전국과 해외를 무대로 한 연주경력을 가지고 있다.

현재 가야금연주가 서경주씨는 국립전통예술중학교(교장 왕기철)에 출강하고 있으며, 수상경력으로는 법성포 단오제 전국국악경연대회 고등부 종합대상, 신라문화재 현악부분 우수상, 한국전통음악 전국경연대회 기악부분 최우수상, 복사골 국악대제전 전국국악경연대회 기악부분 준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전국국악 예술대전 심사위원 위촉 및 세계 화인절-글로벌 경제발전촉진 홍보대사로 활동한 바 있다.

끝으로 서경주씨는 국내는 물론 전 세계인들에게 아름다운 우리 소리를 더 많이 들려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라라라 2020-11-26 01:11:11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