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산식품, 곰손탈출 가정간편식, ‘쌀파스타&숯불직화구이’ .. 전남 청년마을로 프로젝트 나서
동산식품, 곰손탈출 가정간편식, ‘쌀파스타&숯불직화구이’ .. 전남 청년마을로 프로젝트 나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0.11.25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되면서, 밖에서 즐기는 외식보다는 집에서 간편하게 즐기는 가정식이 인기를 얻고 있다. 때문에 가정간편식 중에서도 누구나 쉽게 요리할 수 있고 맛까지 좋은 제품들이 눈길을 끄는 가운데, 동산식품은 이 두 가지를 모두 고려해 소비자들에게 접근했다.

동산식품에서 메인으로 내 놓은 상품은 ‘쌀파스타’와 ‘숯불직화구이’다. 특히 숯불직화구이라고 하면 간편식으로 먹을 수 없다고 생각이 드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동산식품의 숯불직화구이는 전자레인지로 2분30초만 데우면 맛있는 숯불의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동산식품의 또다른 주력상품 ‘쌀파스타’의 경우, 밀가루로 이루어져있는 일반 제품과는 다르게, 쌀로 만들어 밀가루가 0%, 글루텐이 제로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더불어 쌀파스타의 경우 HACCP인증, ISO인증, 미국FDA 시설등록까지 마치고 현재는 미국에 수출 중에 있다.

동산식품의 쌀파스타의 종류는 현재 총 3가지로, 크리미하면서 달콤새콤한 로제쌀파스타, 새콤한 토마토 맛이 그대로 살아있는 토마토 쌀파스타, 숯불에 구운 매콤한 삼겹살이 함께 담긴 매운숯불삼겹로제파스타가 있으며, 숯불구이제품 종류로는 숯불 스테이크, 숯불 닭갈비, 숯불고추장삼겹살 등이 있다.

동산식품 정영진 대표는 “쌀파스타는 소화가 쌀로 만들었기 때문에 소화가 잘 안 되는 사람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숯불구이 또한 최고의 고기를 엄선해 만들어 믿고 먹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며, “가정간편식 시장이 커지고 있는 만큼, 간편하기만한 게 아니라 신선하고 건강하면서 맛있기까지한 제품들을 만들 필요가 있다. 지금은 미국에만 수출하고 있지만, 더 나아가 전세계에 K-푸드의 우수함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 친환경농생명연구센터에서는 6차산업 투자 활성화와 마을기업소득증대,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2020 전남청년마을로 프로젝트를 수행 중에 있다. 동산식품은 해당 사업에 참여한 기업으로 개그맨 사업가 이승환과 함께 홈쇼핑 형식의 홍보영상을 촬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