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사그룹 민행24, 대한민국 문화경영대상 수상
행정사그룹 민행24, 대한민국 문화경영대상 수상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0.11.19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 파워코리아가 주관하는 2020 제15회 대한민국 문화경영대상에서 ‘행정서비스 부문’에 행정사그룹 민행24(박준규 대표)가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행정사그룹 민행24는 2014년 1월 대전 유성구 제이케이행정사무소로 개업해, 각 분야별 특화된 사무실을 지향하는 국내 최초 행정사 브랜드로 현재 본점인 대전에 이어 서울 강남지역에 제2본점을 올해 연말 오픈할 계획이다.
 
행정사그룹 민행24는 행정사들이 분야별 전문성을 토대로 국민 행정 편익과 권리 구제에 기여하면서 수익 증대, 사업 다각화를 도모하고자 조직한 행정사 연합체다.

대전 본점과 8개 지점의 국가 공인 행정사들이 유기적 업무 연계를 통해 정부지원사업, 토지 보상, 정비사업 등의 행정 대행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하고 있다. 또 신기술(NET, NEP), 녹색인증, 의료기기 인증 및 도시재생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면서 어려운 법률 용어, 복잡한 절차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개인을 위해 행정 기장 대행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행정사 업무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민행 24는 각 센터마다 특화된 업무를 담당하며 효율성과 전문성을 높이고 있다.
 

 

 국가정부지원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대전 본점을 중심으로 출입국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서울 영등포점과 의료기기 인증 업무를 담당하는 부산점, 토지보상 및 식약처 인증을 담당하는 세종점, 비영리단체/사단법인/재단법인/종무법인 설립 업무를 담당하는 서울 마포, 산업재해‧손해사정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서울 광진점 등 총 8개의 지점으로 확장해 운영 중이다. 올 연말 오픈 예정인 강남 제2본점은 행정사 교육, 창업아카데미 교육도 병행할 예정이다.
 
특히 박준규가 대표 직접 진행하고 있는 유튜브 ‘제공자들&VIP’은 일반 국민들에게 행정사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행정사 업무 인식 개선과 영역 확대에 도움이 되고 있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아울러 박 대표가 2016년부터 시범적으로 시작한 위치정보 사업 분야가 정부의 법령 강화로 인해 더욱 탄력을 받으며 소속 행정사들이 교육을 받고 실무를 맡을 계획이다.
 
민행 24의 박 대표는 “새로 오픈할 강남 제2본점에 신입행정사 교육 및 창업 아카데미를 개설하는 등 다양한 교육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며 “향후에 설립할 분점들은 기존의 행정사 업무와는 다른 신기술 인증 등 특화 전문 분야를 지속적으로 개발해나가며 민행24만의 독보적인 행정사 브랜드를 구축해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