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2020 골든커피어워드(GCA), ㈜베누스타 1위 금상 영예 안아
(기업)2020 골든커피어워드(GCA), ㈜베누스타 1위 금상 영예 안아
  • 안기정 기자
  • 승인 2020.11.18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골든커피어워드(GCA), ㈜베누스타 1위 금상 영예 안아

동구전자의 커피 원두 전문 생산 브랜드 ㈜베누스타는 지난 1일 열린 ‘골든커피어워드(Golden Coffee Award: GCA)’에서 커피로스팅 부분 1위인 금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골든커피어워드(Golden Coffee Award: GCA)는 커피 산업과 카페 문화의 안정적 성장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개최되며 총 80여 명의 심사위원이 공정한 평가를 통해 수상자를 가린다.

여기서 금상의 영예를 안은 베누스타는 전문 큐 그레이더(Q-Grader: CQI에서 인증하는 커피 감정사)와 전문 로스터들로 구성된 회사로 품질 좋은 햇생두를 직수입하여 엄선한 생두를 위생 설비와 첨단 자동화 시스템 설비를 갖추어 로스팅하고 있다.

관계자는 “독특한 레시피와 신선 로스팅을 원칙으로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제품을 접할 수 있도록 생두 특성을 살려 최상의 맛과 균일한 원두를 공급하고자 노력을 기울였다”고 전했다.

이어 “수상은 이를 통한 결과물로써 원두커피 제조에 대한 자부심과 신뢰도를 한층 더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다가오는 2021년 설립 30주년을 맞이하고 대한민국 커피 머신 대표 브랜드 티타임(teatime)으로 알려진 베누스타의 모 기업 동구전자는 전문 매장용 전자동 원두커피 머신 아이크레오(i-creo)를 지난 달 새롭게 출시했다. 

아이크레오는 온수기, 커피 머신 본체, 스팀기 등 카페 등 전문업소에서 필수적인 구성으로 선보이며 전문 바리스타의 노하우를 그대로 재현하여 최적의 맛과 향을 느끼는 것은 물론 균일한 커피의 맛과 빠른 추출력으로 연속 판매 및 점심시간 등 짧은 시간에 고객이 몰릴 경우에도 고객 대응이 가능하다.

아울러 해당 제품의 특징은 미리 세팅해 놓은 값으로 누구나 쉽게 커피를 추출할 수 있는 국제 특허까지 출원된 제품이며 세정제 없이 물로만 간편하게 세척할 수 있다.

아이크레오는 카페 예비창업자, 사내 카페 등 소자본 창업주에게 제안해볼 수 있으며 동구전자 공식 쇼핑몰 ‘티타임샵’에서 제품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