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공간연구소, 하동 세계차(茶) 스마트엑스포 공동기술 설명회 개최
㈜감성공간연구소, 하동 세계차(茶) 스마트엑스포 공동기술 설명회 개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0.11.04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성공간연구소는 청주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기업, 지자체와 함께 ‘2022년 하동 세계차(茶)스마트엑스포’ 4차산업 콘텐츠 기술개발을 위한 공동기술 설명회를 지난 9월 17일 하동에서 열린 제1차 설명회에 이어, 10월 20일 청주대학교에서 제 2차 공동기술 설명회 추진했다.
 
4차산업 공동기술 설명회는 청주대학교산학협력단을 중심으로 (주)크리모텍, (주)감성공간연구소, 디자인스튜디오젠의 기획그룹과 ICT, 빅데이터, AI드론, AI로봇, 미디어콘텐츠 분야 등 첨단기술 워킹그룹으로 구성된 11개 기업이 참여하여 기업별로 하동세계차(茶)스마트엑스포에 적용될 기술 및 콘텐츠 설명으로 진행됐다.
 
청주대학교 산학협력단 이종선 교수의 ‘스마트엑스포 구축 전략’방안, 플랫폼 기업인 (주)엔투엠의 ‘스마트엑스포 관광 플랫폼 및 블록체인 구축방안’에 이어 조인스중앙(주)의 ‘하동스마트차엑스포 드론콘텐츠 활용 방안’, 최근 부상하고 있는 AR/MR 기업인 ㈜이지위드의 ‘스마트미디어를 활용한 실감콘텐츠 플랫폼구현’을 비롯해 ㈜휴림로봇의 ‘AI로봇 <테미>와 함께 하는 하동 스마트차엑스포’에 대한 설명과 로봇(테미)시연으로 이어졌다.
 
기술설명회에 이어 청주대학교 산학협력단과 11개 기업의 디지털뉴딜 4차산업 컨소시엄은 향후 지속적인 다양한 워킹그룹의 참여를 늘리고 전국 여러 지자체와 더불어 공공의 가치를 공동으로 확대하자는 협약식으로 마무리 되었다. 
 
이번 설명회를 총괄 진행한  ㈜크리모텍 주의식 대표는 “언택트의 시대에 직면한 우리 사회는 혁신적인 경제모델을 요구받고 있다”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기업이 이윤 추구만이 아니라 공공의 가치를 창출하면서 공동의 이익을 추구하는 새로운 공유경제모델로 4차산업 기업과 전국 지자체, 대학이 함께하는 협업체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