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이루리, 바르는 ‘항균물필름’ 출시..'시각장애인 이동권 보호 '
스타트업 이루리, 바르는 ‘항균물필름’ 출시..'시각장애인 이동권 보호 '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0.11.04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트업 이루리가 시각장애인들이 촉지(손가락을 대 점자를 읽는 것)에 방해물이 되고 있는 기존 항균 필름들과는 다른 액체 형태의 바르는 ‘항균물필름’을 출시했다.

시각장애인 이동시 승강기 버튼을 촉지해야 하나 기존 항균 필름이 또 다른 벽이 되어 점자정보 확인에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상황으로 바르는 ‘항균물필름’을 통해 촉지감을 그대로 살릴 수 있어 시각장애인들의 이동권이 보호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반영구적 항균력으로 약 6개월간 최대 99.999%의 항균효과가 지속되는 ‘항균물필름’은 코팅 후 강도가 액정보호필름에 준하는 6H로 생활 스크래치를 방지한다.

650여 종 균주에 최대 99.999%의 항균력을 가진 ‘항균물필름’은 은나노 살균과 원적외선 방사로 세포 에너지 활성화,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더불어 천연 항생물질인 피톤치드 함유로 스트레스 완화 및 힐링효과를 가진 ‘항균물필름’은 손이 많이 닿는 곳인 승강기 버튼, 화장실, 학교 책상, 식당 테이블과 각종 손잡이 등에 시공할 수 있다.

이루리는 바르는 항균코팅제 ‘항균물필름’을 출시에 맞춰 시각장애인 기관에 시공하고 있으며 관련 문의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