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스타트업 채용 페스티벌,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
2020 스타트업 채용 페스티벌,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0.11.02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구직자의 취업난과 스타트업의 인력 구직난 해소를 위한 계기

 

강남구가 주최하고 한국엔젤투자협회, 익스플래닛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0 강남구 스타트업 채용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페스티벌에는 야나두, 스파크플러스, 중고나라, 스푼라디오 등 스타트업 100여 개사 및 취업 희망자들이 참가한다. 강남구는 이번 자리를 통해 스타트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해 기업의 구직난을 해소하고, 스타트업, 투자자, 구직자간 네트워킹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청년 구직자의 취업난과 스타트업의 인력 구직난을 해소하기 위한 자리다. 11월 2일부터 13일까지 온라인으로 전개되는 한편 13일에는 코엑스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오프라인 행사도 동시 전개된다.

현장 행사장에는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및 혁신 성장을 위해 빅데이터 등 4차 산업, 바이오, 헬스, 소재·부품·장비 등 산업분야별로 부스가 마련된다. 기업을 홍보할 수 있는 맞춤형 특별 무대를 제공해 기업소개, 근무환경, 제품홍보 및 투자유치 등을 지원한다.

또한 구직자를 위해 스타트업의 성장스토리, 인사 담당자가 말하는 취업의 기술, 슬기로운 스타트업 생활 등의 강연이 개최된다. 또한 화상면접, 직업심리검사, 자소서 컨설팅 등도 지원한다.

현장의 모습은 행사 당일 한국엔젤투자협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될 예정이다.

관계자는 “구직자는 실제 스타트업의 분위기를 체감하고, 기업은 인재상에 맞는 적절한 인력을 직접 만나볼 수 있어 효과적인 매칭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난 해에도 많은 이들의 참여로 페스티벌을 성공리에 마친 만큼, 올해도 많은 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