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코리아 먹켓 페스타’비대면 가상 박람회로 진행
‘2020 코리아 먹켓 페스타’비대면 가상 박람회로 진행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0.11.02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식 업계 최초의 언택트 가상 박람회.. 30일까지 개최

올해로 제2회를 맞은 ‘2020 코리아 먹켓 페스타’가 11월 2일 개막을 시작으로 이달 30일(월)까지 비대면 가상 박람회 형태로 개최된다.

2020 코리아 먹켓 페스타는 농림축산식품부 후원,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사)한국외식산업협회 주관, 코리아 먹켓 페스타 조직위원회 주최로 진행된다.

코리아 먹켓 페스타는 먹(Muk)+마켓(Market)+축제(Festa)의 합성어로 맛을 쇼핑하는 복합문화공간을 의미한다. 이어 전국에 있는 음식점을 소개해줌으로써 외식업계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의의를 가지고 있다. 올해는 외식 업계 최초의 비대면 가상 박람회로 진행, 총 29일간 24시간 내내 온라인 가상 전시관을 통해 만날 수 있다.

2020 코리아 먹켓 페스타에서는 가상공간을 통해 전국의 우수한 식당을 간접 경험할 수 있다. 전시관은 엄선된 52개 업체의 독립 부스와 코로나19 시대 감염병에 취약한 우리 식사문화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기 위해 진행되고 있는 전국 ‘안심식당’ 정보와 ‘식사문화 개선 맞춤형 식기 상품 및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을 알려주는 특별 부스로 구성됐다.

한식, 중식, 일식, 양식, 베이커리로 구성된 독립 부스에서는 평소 접할 수 없었던 맛집의 숨은 이야기와 음식 조리 모습, 대표자의 경영 철학 등을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전시관 부스 외에도 박람회 참가자들을 위한 온라인 이벤트와 오프라인 프로모션이 준비되어 있다. ‘먹켓 ONE PICK’을 찾아라!’는 마음에 드는 부스를 촬영하고 SNS에 인증하는 이벤트다. ‘내 마음의 별로, 별점 이벤트’는 업체별 콘텐츠를 확인한 후 별점을 부여하는 이벤트로 각각의 행사에 참여한 이벤트에 참여한 사람 중 100명에게는 온누리 온라인 상품권 1만 원권을 증정한다.

‘2020 먹켓 부스 선발대회’는 참여업체 중 별점 평가가 가장 좋은 3개 업체를 선정하는 경연대회로 농협 상품권 30만 원을 증정한다. 참여 업체를 방문하고 박람회 별점 평가를 진행하면 혜택을 제공하는 오프라인 프로모션도 준비돼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행사 관계자는 “본 행사는 온라인 가상 전시관 운영을 통해 외식 산업을 활성화하고 접근성을 향상하는 취지로 운영된다”며 “전국에 있는 맛집을 발굴·홍보하여 외식 소비를 촉진하고 참가업체의 경영철학, 스토리텔링 등을 통해 외식업에 대한 친근한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