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힐, 블록체인 하이퍼레저 인증으로 글로벌 기술력 입증
㈜크리에이티브힐, 블록체인 하이퍼레저 인증으로 글로벌 기술력 입증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0.10.27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전문기업 ㈜크리에이티브힐은 국내 최초로 Hyperledger Fabric Certified Service Provider(HF-CSP)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Hyperledger Fabric Certified Service Provider(HF-CSP)인증은 Linux 재단에서 주관하는 인증으로, 하이퍼레저를 성공적으로 구축한 경험이 풍부하고, 전문 인력을 보유하고 있음이 사전 검증된 기업에만 주어진다.

하이퍼레저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현재 하이퍼레저 서비스를 제공하며, CHFA (Certified Hyperledger Fabric Administrator) 시험을 통과 한 엔지니어 3 명 이상 또는 CHSA (Certified Hyperledger Sawtooth Administrator)를 통과 한 엔지니어 3 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는 등의 까다로운 조건을 필수적으로 충족해야만 한다. 이번 인증으로 ㈜크리에이티브힐은 하이퍼레저의 전문 인력을 보유하고, 질적인 측면에서 국제적인 기준에 부합한 블록체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음을 입증했다.

이에 따라, ㈜크리에이티브힐은 앞으로 하이퍼레저 멤버사로서, 하이퍼레저 지원, 컨설팅, 전문 서비스 및 교육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크리에이티브힐 임천운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은 산업생태계를 변화시킬 수 있는 성장 잠재력이 높은 기술 분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없어서는 안될 핵심 기술로 주목 받았지만, 최근 몇 년간 가상화폐 문제로 부정적인 시각이 있었다. 그러나, 블록체인 기술은 초연결, 초신뢰의 시대를 실현할 수 있는 중요한 기술인 만큼 블록체인의 장점을 잘 살려야 한다”고 말하며, “당사는 신뢰와 투명성 확보를 위해 하이퍼레저를 오래 전부터 채택하여 연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크리에이티브힐은 2016년 설립 이래 UI/UX 개선 프로젝트, 모바일 및 ICT 플랫폼 구축, ISP 및 기술컨설팅, 기업형 블록체인 구축 등을 주요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다.

벤처기업 및 기업부설 연구소, GS1등급 소프트웨어 품질인증, 기술평가우수기업(T4) –Nice 평가정보, 소프트웨어 저작권 등록, 기술분야 특허출원 및 보유(등록1건, 출원4건) 등으로 IT 기술력을 검증받았으며, 2020년 Red dot design Finianl 진출, 2020년 K-Design Award 골드수상, UX 디자인Lab 보유 등으로 디자인 역량 역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지금까지 NGO 단체 MOBILE/ PC 디자인 리뉴얼, 우정사업본부 블록체인 컨설팅프로젝트, NH농협은행 금융 블록체인 구축프로젝트, 농협하나로유통 블록체인 컨설팅프로젝트 등 굵직한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