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감성 제대로 만끽하는 핫플레이스 '서울랜드' … 드라이브·어트렉션·빛 축제
가을 감성 제대로 만끽하는 핫플레이스 '서울랜드' … 드라이브·어트렉션·빛 축제
  • 안기정 기자
  • 승인 2020.10.20 14:1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하게 사회적 거리두기를 시행하면서, 가을 감성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놀이명소 ‘서울랜드’의 단풍놀이 코스가 눈길을 모으고 있다.

서울랜드는 청계산 자락 치유의 숲으로 둘러싸여 가을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단풍 핫플레이스이다.

특히, 올해는 더욱 다양한 드라이브 코스, 어트렉션, 빛 축제 등이 준비됐다.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끝없이 달리고 싶다면 서울랜드 외곽순환길 ~ 미술관길을 주목해보자.

이곳은 총 6km의 코스로 도로 양쪽으로 빼곡히 들어선 나무들로 울긋불긋한 황홀한 단풍 터널을 이루고 있다.

맑은 공기에 시원한 가을바람까지 제대로 느낄 수 있어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하기 좋은 드라이브 핫플레이스다.가을을 조금 더 가까이 느끼고 싶다면 어트랙션에서 단풍을 맞이해보는 것은 어떨까.

은하열차 888은 가장 짜릿하게 단풍을 즐길 수 있는 어트렉션으로, 단풍이 우거진 나무 사이를 시속 85km의 속도로 수직하강과 360도 연속 회전을 하며 질주한다. 특히 낙하하기 직전 최정상 지점에서는 서울랜드의 단풍 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놀이기구를 타는 것이 두렵다면, '터닝 메카드 레이싱'는 어떨까. 터닝 메카드 레이싱은 3m 높이의 공중 레일을 달리는 하늘 자전거이다.

유유자적 자신의 속도에 맞게 자전거를 운행하면서 로맨틱한 가을을 즐길 수 있다.

서울랜드는 밤이 되면 180도로 변신하다. 바로 루나 파크가 본격적으로 열리기 때문이다.

서울랜드 루나 파크는 국내 최초로 도입된 야간 3D 맵핑쇼는 물론, 라이브 밴드의 공연 등 음악과 조명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거대한 쇼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단풍과 화려한 루나 레이크 조명까지 어우러져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랑한다.
서울랜드는 코로나 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할인 혜택도 준비했다. KB국민카드 소지시 11월 1일까지 본인 및 동반 1인까지 파크 이용 종일권을 각 10,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SNS 팔로워 대상 미취학 어린이 파크 이용권 종일권, 공휴일 및 주말 중고생 1+1 등 다양한 할인 이벤트도 상시 진행하고 있다.

또, 제휴카드, 통신사 할인은 물론, 생일 기념, 60세 이상을 위한 할인도 만나 볼 수 있다.

서울랜드 관계자는 "서울랜드는 청계산 자락 치유의 숲으로 둘러싸여 은행나무와 단풍나무는 물론, 메타세쿼이아, 전나무, 잣나무 등 다양한 수종의 나무들이 단풍으로 물들어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체계적인 방역체계와 거리두기 시행으로 안전하고 즐거운 단풍놀이가 가능하며, 서울랜드에서 드라이브 코스, 어트렉션, 빛 축제 등을 제대로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10월 중순 이후에는 단풍이 절정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어 서울 근교 수도권 지역에서 가장 주목받는 단풍놀이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0-10-20 19:08:12
상강.중양절 나들이에 마스크착용,거리두기,손 잘씻기등은 필수. 유교문화권의 24절기중 하나인 상강(霜降). 서리가 내리며 전국적으로 단풍놀이가 오랫동안 행해지며,낙엽의 시기입니다. 양력 2020년 10월 23일(음력 9월 7일)은 상강(霜降)입니다.

유교 경전인 예기에서는 是月也 霜始降(이 달에 비로소 서리가 내리고)라 하여, 상강(霜降)이 언급되고 있습니다.

유교의 최고신이신 하느님(天)을 중심으로 계절을 주관하시는 신들이신 오제(五帝)께서 베푸시는 아름다운 절기(상강)와 명절(중양절)이 다가옵니다. 상강(霜降)절기의 단풍철, 중양절(重陽節)의 국화철이 오랫동안 한국의 가을을 아름답게 수놓게 됩니다.

http://blog.daum.net/macmaca/30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