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회 대장앎의 날 행사’ 에 빅뱅등 인기연예인 대거참여
‘제 1회 대장앎의 날 행사’ 에 빅뱅등 인기연예인 대거참여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09.04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 1회 대장앎의 날 행사’ 에 빅뱅등 인기연예인 대거참여

대한대장항문학회(회장 배옥석 / 이사장 전호경)는 9월 8일(토) 잠실실내체육관에서‘제 1회 대장앎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대장앎의 날’이란 대장암 등 대장항문 질환으로부터 자신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대장에 대한 지식을 쌓아야 한다는 의미로,‘암’을 ‘앎’으로 바꿔 대장암 극복의 의미를 전달하고자 붙여진 명칭.

 

대한대장항문학회 이사장 전호경 교수(삼성서울병원 외과)는 “최근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대장항문 질환으로부터 국민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의료진이 연구와 치료뿐만 아니라 국민들의 대장항문 지식 향상에도 힘써야 한다는데 뜻을 모았다”며, “이번 행사가 이를 위한 첫걸음으로 국민 건강에 많은 기여를 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대한대장항문학회는 대장항문학의 연구와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1968년 외과 전문의 주축으로 창립되어, 현재 약 1400여명의 의사들이 소속되어 있다. 창립 이후 지속적인 학술대회 개최와 국제 교류 등을 통해 최신치료법을 체계화 했으며, ‘한국인 대장암 취급지침서’ 발간을 비롯 우리나라 대장암 치료와 연구에 크게 공헌하고 있다.

 

참가자는 오후 1시 30분부터 기초적인 대장 건강 검진과 의료진과의 건강 상담을 통해 자신의 대장 건강을 체크할 수 있으며, 대형 대장 모형 체험, 대장 건강에 좋은 요가 배우기, 요쿠르트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대장에 관한 지식을 쌓을 수 있다.

 

저녁 6시부터는 태진아, 양파, 백지연, 채연 등 인기 가수들이 출연하는 콘서트도 즐길 수 있다. 사전 등록을 할 경우, 대장 건강 검진에 우선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콘서트가 진행되기 전 공식 행사에서는 탤런트 김승환씨의 홍보대사 위촉식과 앞서 진행한 ‘대장앎의 날 수기공모전’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도 진행된다.

 

참가비는 무료. [문의: 02-557-2045 / 행사소개: www.colon.or.kr]

 

<대한대장항문학회와 함께하는 MTV콘서트-19:00~12:00>

 

-출연:양파, M, 채연, 무가당, 빅뱅, 구정현, 태진아, 김동완, 소녀시대,   JJ, 백지영, LPG, 미나, 이지수, Ty Keys, RED ROCK 등

 

<배원숙 기자 baeluv@kdpress.co.kr>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