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찬가게 프랜차이즈 '오레시피', 코로나19로 배달 매출 상승
반찬가게 프랜차이즈 '오레시피', 코로나19로 배달 매출 상승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0.10.20 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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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오레시피
사진=오레시피

자연재료로 매일 직접 만드는 반찬 군을 선보이는 반찬가게 창업 브랜드 오레시피가 코로나19로 인해 배달 매출이 급격히 늘어나면서 가맹점 수익이 좋아졌다고 밝혔다.

오레시피는 전국 가맹점에게 최초 6개월 동안 배달 앱 수수료의 50%를 지원하고 있다. 이는 최근 배달 사업의 수요가 급상승하고 있는 트렌드에 맞춰, 가맹점주들이 '배달의 민족' 배달 앱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오레시피 반찬가게 프랜차이즈 가맹본사인 ㈜도들샘은 2만㎡ 규모의 국내 반찬 생산 라인을 갖추었으며, 본사에서 70% 완제품과 재료를 씻거나 다듬을 필요 없는 30%의 반제품을 제공해 가맹점주의 요리 실력이 부족하더라도 매장 운영에 어려움이 없도록 하고 있다. 

또한 소규모 매장을 트렌디하고 개성 있는 카페형 인테리어로 구성하고, 공격적이고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가맹점의 매출 증진을 돕고 있다. 

가맹점주를 위한 상생경영 철칙도 눈여겨볼 만하다. 라디오 광고, TV PPL 광고, 배달의 민족 할인 이벤트를 본사가 100% 지원했으며, 이로 인해 공정거래조정원에서 착한프랜차이즈 확인증을 받은 바 있다. 

오레시피 측은 앞으로도 가맹점 매출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여 프랜차이즈 창업 시장에서 모범이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오레시피는 지난 8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광주 제일 창업 박람회’에 참가해 예비창업자들에게 브랜드 경쟁력을 알리고 실질적인 창업혜택 및 정보를 제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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