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아바코리아,글로벌 종합부동산서비스사인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코리아와 MOU 체결
나아바코리아,글로벌 종합부동산서비스사인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코리아와 MOU 체결
  • 안기정 기자
  • 승인 2020.10.20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나아바코리아의 실내 공기질 개선 역량과 C&W의 부동산 컨설팅 역량의 시너지 기대

- 팬데믹 이후 안전하고 건강한 업무공간에 대한 니즈 증가에 따른 솔루션 제공

 

글로벌 헬스테크 기업 나아바 코리아는 19일 오후 글로벌 종합부동산서비스 회사인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코리아와 함께 웰니스 공간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업무 협약식은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코리아 광화문 사옥에서 당사 이남규 대표와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코리아 황점상 대표를 비롯한 임원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실내공기질을 자연의 방식으로 지속 개선하는 기술력을 보유한 나아바코리아는 다양한 부동산에 ‘실내공기 자연화’의 가치를 더하기 위해 부동산 컨설팅 역량을 갖춘 쿠시먼과의 업무 협약을 결정했다.

최근 ‘안전하고 건강한 실내 환경’에 대한 니즈가 점차 커지고 있음에 따라 양사는 향후, 각 공간의 특성에 맞게 건강한 건물을 위한 솔루션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지속 협업할 예정이다.

나아바 코리아 이남규 대표는 “상업공간, 사무공간 등에 웰니스(Wellness) 요소를 더하는 것이 트렌드가 되고 있는 만큼, 글로벌 부동산컨설팅 기업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와의 협업으로 더 다양한 공간에 나아바가 도입될 것으로 기대한다. 건강한 실내 공간에서 마음껏 숨 쉴 수 있는 공간이 확대될 수 있도록 연구를 지속해 나갈 것이다” 라고 말했다.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코리아 황점상 대표는 “이번 전략적 협업을 통해 당사 서비스 영역을 넓히고 상업용 부동산의 가치를 올릴 수 있는 솔루션을 갖게 되었다. 향후 이런 다양한 부동산 솔루션 업체들과의 제휴를 통해 상업용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외 클라이언트들에게 복합적인 서비스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하고자 한다” 라고 말했다.

한편 나아바 코리아는 핀란드에서 개발한 식물공기정화 솔루션 ‘나아바’를 제조 및 판매하고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헬스테크 기업이다. ‘나아바’는 자연의 방식으로 실내 공기질을 개선하는 솔루션으로 건강한 건물을 지향하는 오피스, 상업시설, 공공기관 등에 적극 도입되어왔다.

회사 측에 따르면 ‘나아바’는 세계적인 웰빙 부동산/ 기술 기업 델로스 (Delos)가 오염물질 저감 효율을 과학적으로 검증하여 뉴욕 본사에 도입한 솔루션인 만큼 그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식물과 AI 기술로 습도 개선과 더불어 미세먼지와 휘발성유기화합물을 자연의 방식으로 제거하여 전반적인 공기 질을 향상시킨다.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코리아는 지난 10여년간 한국 시장에서 주요 기업과 상권을 대상으로 전문성과 노하우를 쌓아왔으며, 오피스 임대차 및 개발 서비스, 투자 자문 등 상업용 동산 시장에서 주요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맡아오고 있다. 최근 코로나19 이후 업무환경 재개를 위한 지침서를 발간해 안전한 실내 환경을 위한 6가지 요건 (The Safe 6)를 제시한 바 있으며, 리테일 및 업무 공간에 대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트렌드를 읽어내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선도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