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 미래인재 컨퍼런스 2020’ 홈페이지 오픈… “꿈을 위한 T.I.P 찾다”
‘과학기술 미래인재 컨퍼런스 2020’ 홈페이지 오픈… “꿈을 위한 T.I.P 찾다”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0.10.19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원장 박귀찬, 이하 KIRD)이 11월 5일부터 7일까지 열리는 ‘과학기술 미래인재 컨퍼런스 2020’ 공식 홈페이지를 오는 16일 오픈했다. 

최근 정부는 국가 경쟁력 제고를 위해 ‘디지털 뉴딜 정책’을 발표하며 디지털 인재 육성을 최우선 과제로 제시한 바 있다. 이에 KIRD는 과학기술인은 물론 국민 모두가 신기술 트렌드를 이해하고 불확실한 미래를 대비하는 학습의 장을 마련하고자 본 행사를 기획했다.

총 3일간 진행되는 ‘과학기술 미래인재 컨퍼런스 2020’은 “꿈을 향한 T.I.P(Think, Insight, Practice)를 찾다”라는 슬로건 아래, 산·학·연 전문가들이 정책 혁신 방향을 논의하는 ‘미래인재포럼’과 청소년과 일반인이 참여하는 ‘미래인재 토크콘서트’로 구성된다.

1일차 미래인재포럼에서는 오바마 행정부 자문위원으로 활동한 테런스 세즈노스키 교수가 기조강연에 나서고, 이어서 ‘포노사피엔스’ 저자로 친숙한 최재붕 교수와 교육혁신가로 정평이 난 켄 로스 미네르바 스쿨 아시아 총괄이사가 강연을 한다.

2일차에는 사회변혁 세션에서 뇌과학자 장동선 박사와 로봇공학자 한재권 교수가, 미래진로 세션에서 방송인 타일러와 심리학자 김경일 교수가 연사로 나선다. 3일차 사회변혁 세션에는 이재호 카카오모빌리티 디지털경제연구소 소장과 박용후 피와이에이치 대표가, 미래진로 세션에는 이종범 웹툰 작가와 구글 조용민 팀장의 강연이 준비돼있다.  

해당 컨퍼런스와 관련한 참가 신청, 연사 소개, 행사 개요, 프로그램 등 자세한 정보는 공식 행사에 앞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전 질문을 신청한 자에 한해 ‘온라인 패널’ 기회가 주어지며, 패널로 선정된 분은 행사 당일 화상채팅을 통해 직접 참여할 수 있다. 사전질문은 홈페이지 내 소개된 연사별로 자유롭게 질문 가능하다. 

KIRD 박귀찬 원장은  “과학기술 인재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진 이때 의미 있는 컨퍼런스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과학과 국민을 이어주는 다양한 소통 플랫폼을 개발하여 과학인재 육성과 미래인재 확보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컨퍼런스 전체 프로그램은 KIRD 공식 유튜브 채널(연구자 TV), 네이버TV, 카카오TV 등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에서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