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장 '자랑스러운한국인 대상' 수상
인천광역시장 '자랑스러운한국인 대상' 수상
  • 강인범 기자
  • 승인 2009.12.30 0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상수 인천광역시장이 한국언론인연합회가 주관하는 제9회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행정혁신부문 수상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안상수 인천광역시장은 인천시가 세계 10대 명품도시 반열에 오르도록 인천경제자유구역과 도시재생사업 등 대규모 프로젝트들을 사업 구상단계부터 주도해 본궤도에 오르도록 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한2009 인천세계도시축전의 성공적인 개최와 2014 아시아경기대회 유치, 세계 5위 규모의 사장교 인천대교의 완공, 현재로서 세계에서 두 번째로 높은 151층 인천타워의 기공 등을 통해 인천역사에 큰 획을 그은 점을 인정받았다. 

이 같은 성과로 그동안 변방으로 인식됐던 인천을 동북아를 넘어 세계로 도약하는 이미지로 도시브랜드를 제고하고, 인천시민을 비롯한 국민들에게 자신감을 불어넣고 우리나라의 큰 비전을 제시했다는 것이 총체적인 평가다.

사단법인 한국언론인연합회는 신문, 방송, 통신 등 전국 50개 언론사 전․현직 중견 언론인들이 뜻을 모아 창립한 권위 있는 언론단체로, 매년 연말 국가 사회발전을 위해 업적을 남긴 인물을 자랑스러운 한국인으로 선정, 수상하고 있다.

역대 주요 수상자로는 이명박 대통령,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 한승수 전 국무총리, 박근혜 전 대표, 박지성 프로축구선수, 조수미 성악가 등이 있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