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S/S 서울 패션위크’ 중국 현지에서 디지털로 만난다
2021 S/S 서울 패션위크’ 중국 현지에서 디지털로 만난다
  • 최세영 기자
  • 승인 2020.10.16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억 중국 고객을 한국에서 비대면으로 만난다

세계적인 명성과 권위의 패션쇼인 ‘2021 S/S 서울패션위크’가 오는 10월 20일부터 25일까지 한국과 중국에서 동시에 개최한다.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최경란)이 주관하며, 국내 IT기업 아이엠폼(IMFORM, 대표 김택원)과 협력하여 잠재적 시장성이 큰 중국을 대상으로 언택트 시대 흐름에 맞춰 국민 메신저 위챗 미니프로그램을 통해 14억 중국 사용자도 경험할 수 있도록 새로운 시도를 하는 것이다.

중국 소비자는 현지에서 브랜드와 소통하며 시청할 수 있고, 직접 브랜드 디자이너의 상품 구매까지 할 수 있다. 또한 오프라인에서 운영되었던 수주 박람회를 바이어와 브랜드가 온라인을 통해 비즈니스를 추진할 수 있는 디지털 창구를 마련하여 비즈 매칭의 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아이엠폼의 관계자는 ‘텐센트가 만든 중국 국민 메신저 위챗의 쇼핑 서비스인 미니프로그램(샤오청쉬)은 중국에서 하루 순수 사용자(DAU, Daily Active Users)가 4억명으로 위챗 미니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의 디자이너 브랜드가 중국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할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금번 서울패션위크에 참여하는 박환성 디자이너(디엔티도트)는 ”중국 소비자를 직접 만날 기회는 브랜드 입장에서는 중국에 브랜드를 알리고, B2C 시장을 테스트하면서 안전하고 유효한 중국 비즈니스의 새로운 경로를 개척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