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리회계EPR 얼마에요 언택트팩, 비대면 바우처로 90%까지 지원
경리회계EPR 얼마에요 언택트팩, 비대면 바우처로 90%까지 지원
  • 안기정 기자
  • 승인 2020.10.1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2B SW기업 아이퀘스트(대표 김순모)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은 중소 및 벤처 기업이 비용 부담없이 비대면 업무 환경을 구축 할 수 있도록 400만원 한도 내에서 국산 솔루션 도입 비용의 90%를 정부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아이퀘스트는 6개 비대면 서비스 분야 중 재택근무/협업 분야로 선정되어 경리회계 ERP 얼마에요 언택트팩을 제공한다. 

‘얼마에요 언택트팩’은 클라우드 기반의 경영·사업관리ERP 시스템으로 코로나로 인해 관심도가 높아진 비대면 업무 환경 구축에 적합한 솔루션으로 더욱 주목받고 있다.

인터넷만 되는 환경이면 장소와 기기 상관없이, 사용자수 제한없이 업무를 할 수 있고 각각의 업무별 담당자가 입력한 데이터가 ‘얼마에요’ 에 모이고 연동되기 때문에 회계처리, 거래처 관리, 입출고 등의 업무를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다. 

특히, 회계, 자금이체, 인사/급여, 재고관리를 비롯 생산관리, 공사현장관리, 고객관리, 무역관리에 이르기까지 여러 업종의 특화된 기능을 ‘얼마에요’ 하나로 모두 사용할 수 있다. 개인사업자부터 중소기업까지 기업 업무 관리에 최적화된 All in One솔루션이다. 유통/도소매업, 수출입/무역, 서비스/전문직, 제조업, 건설업 등을 비롯한 다양한 업종에서 범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특허를 획득한 빅데이터 기반의 자동회계처리 기술을 통해 회계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이번 비대면 바우처에 맞춰 언택트팩 도입하는 기업에게 초기 라이선스 비용만 내고 8개월 무료 사용과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무제한 사용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창업 6개월 미만의 사업체는 12개월 동안 무료 사용 등 특별한 지원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아이퀘스트 김순모 대표는 “중소·벤처기업이 디지털 업무 혁신을 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기회에 지난 24년간 중소기업 ERP분야의 전문성을 인정받은 ‘얼마에요 언택트팩 솔루션으로, 모든 기업이 언택트 업무 환경을 최적화 할 수 있도록 더욱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