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2020년 이노빌트 제품 102개 인증..출범이후 66개사 제품 등록
포스코, 2020년 이노빌트 제품 102개 인증..출범이후 66개사 제품 등록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0.10.14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포스코 제공
사진=포스코 제공

 

포스코가 지난 6일 제4차 이노빌트(INNOVILT) 브랜드위원회를 개최하고 새롭게 23개사 30개 이노빌트 제품 인증을 마쳤다. 이로써 작년 이노빌트 브랜드 출범 이후 첫해 동안 총 66개사 102개 제품이 이노빌트로 등록됐다.

브랜드명 ‘이노빌트(INNOVILT)’는 혁신을 뜻하는 Innovation, 가치의 Value, 건설의 Built를 결합시킨 것으로,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포스코의 프리미엄스틸로 건설산업의 가치를 함께 높이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이노빌트 제품으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포스코 또는 포스코그룹사 강재를 100% 사용해야 하고, 제품의 기술성, 시장성뿐 아니라 제작사의 재무적 안정성, 경영능력 등에 대한 심의를 통과해야 한다.

4차 이노빌트 인증제품은 포스코 원천기술을 고객사와 협업하여 개발한 사례들이 돋보인다. 포스코의 고강도 소재 PosH690(POSCO High strength 690)으로 만든 STP550(Steel Tube Pile 550) 강관을 사용한 도원에프앤지㈜의 ‘ADW(Augerbits Drilled Wing) Pile – 회전압입 고강도 강관파일’, ㈜동양에스텍의 ‘STP550 고강도 강관 헬리컬파일’이 대표적이다. 두 제품 모두 소음, 진동, 비산먼지를 일으키는 기존의 항타 및 매입 시공방법을 개선하고자 고강도 강관에 나선형의 날개를 달아 회전압입으로 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도심지 내 공사현장에서 기초 말뚝 시공에 의한 소음, 진동, 먼지에 대한 민원이 증가하고 있어 향후 도심 공사 프로젝트에서 이노빌트 제품들이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4차 이노빌트 인증 제품은 기존 건축구조용, 내외장용, 토목용 강건재에서 건축물 내부의 주방 가구, 칸막이 등의 제품까지 범위를 확대했다. ㈜리빙키친의 ‘주방용 싱크볼 Quadra 시리즈’는 포스코 스테인리스 STS304J1강을 사용하여 사각볼을 구현함과 동시에 담수량까지 확보한 프리미엄 싱크대다. 리스퀘어의 ‘친환경 항균 금속 주방 가구’는 포스코강판의 미려한 컬러 스테인리스스틸, PosMAC 프린트강판, PosART를 적용하여 디자인을 강조하면서도 내구성이 취약한 기존 목재 제품의 단점을 보완한 프리미엄 주방 가구다.

이노빌트 제품으로 인증되면 인증 명판과 현판이 고객사에 제공되며, 고객사는 강건재 제품에 이노빌트 인증 태그를 부착해서 판매할 수 있다. 또 포스코는 ‘고객과 함께하는 이노빌트 카운슬’을 개최해 고객사가 종합 건설사, 설계사와 직접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마련, 이노빌트 제품 홍보와 판매 확대를 돕는다. 5차 제품 선정을 위한 신청은 12월 중 포스코 홈페이지와 이노빌트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예정이다. 포스코는 이노빌트 제품을 확대하는데 그치지 않고 우수한 제품을 포스코건설, 포스코강판 등 그룹사 사업에 확대 적용하는 등의 판로 개척에도 힘써 강건재 시장 고도화를 선도하고 기업시민 공생 가치를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