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보성, 도전한국인본부 '희망의 얼굴상 수상자' 선정
배우 김보성, 도전한국인본부 '희망의 얼굴상 수상자' 선정
  • 최세영 기자
  • 승인 2020.10.12 15:0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배우 김보성씨가 도전한국인운동본부와 재난극복범국민협의회로부터 희망의 얼굴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희망의 얼굴상은 국난속에서도 나보다는 타인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하는 인물과 기관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세계가 힘든 싸움을 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코로나 방역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인물과 기관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심사는 도전한국인운동본부 심사위원회(김이환 심사위원장)와 재난극복범국민협의회 임원들이 심사하고 선정한다. 앞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민갑룡 경찰청장 등이 희망의얼굴상을 수상받은 바 있다.

김보성씨는 올 3월 대구에 코로나19 바이러스가 급속도로 확산될 때 대구 시민을 위해 대구로 내려갔다. 모두가 대구에 가길 꺼려하고 대구 시민들의 두려움이 극에 달할 때 였다. 하지만 김보성씨는 대구에 직접 내려가 대구 시민들에게 마스크를 나누어주며 '힘내세요'라며, 시민들을 응원하고 격려했다. 이에 감동한 대구 신민은 '너무 고맙다'며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도전한국인운동본부 관계자는 "김보성씨는 진정한 의리의 아이콘"이라며, "어려울 때 돕는 친구가 진정한 친구인데, 자신도 두려웠을텐데 대구시민들을 도와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김보성씨는 "도전한국인운동본부에서 희망의얼굴상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끼고, 소외되고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온 몸으로 던지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겠다"고 전했다. 또 "코로나 속에서도 서로 위로해주고 응원해주고 화합하고 단결하는 그러한 대한민국이 되었으면 좋겠다", "대한민국을 위해서 파이팅! 의리!" 라고 덧붙였다.

김보성씨는 1989년 영화 '행복은 성적순이 아니잖아요'로 데뷔했다. 이후 영화와 예능프로그램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현재 월드비전, 안전행정부, 코레일 등의 홍보대사이기도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lecgreen 2020-10-24 15:36:11
배우 김보성씨가 항상 의리 의리 하는 것을 보고 그냥 컨셉인가 했는데 김보성씨가 코로나로 힘든 대구에 직접 내려가 마스크를 시민 한 사람 한사람에게 직접 나눠 주시는 것을 보고 이 분은 말로만 의리 외치는게 아니라 정말 정의롭고 진정한 의리가 있는 분이라 눈물이 날 정도로 감동 받았습니다 김보성씨가 상을 받은건 당연한 일이고 우리시대 진정한 영웅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