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게임, 성남지역에 ‘사랑나눔 마을 도서관’ 설립
한게임, 성남지역에 ‘사랑나눔 마을 도서관’ 설립
  • 최은경 기자
  • 승인 2009.12.29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 포털 한게임은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 후원으로, 법무부 범죄예방위원 성남 지역협의회와 함께 성남지청 관할지역에 ‘사랑나눔 마을 도서관’ 설립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5곳의 마을 도서관을 개관했다.

한게임과 협의회는 성남시 수정구 수진동, 중원구 하대원동, 분당구 구미동, 광주시 장지동, 하남시 신장동 등 5개 마을의 공부방에 각각 약 1천여권의 양서와 책장 등 제반 시설을 지원, 마을 도서관을 설립했으며, 향후 성남지청 관할 지역 뿐 아니라, 타 문화 소외 지역을 대상으로 ‘사랑나눔 마을 도서관’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사랑나눔 마을 도서관’은 해당 지역 주민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도서관 이용자들은 양서를 통해 지식 욕구를 충족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건전한 사고 방식의 확립과 더불어 질서의식도 고취될 것으로 기대된다.

NHN 정욱 한게임 대표 대행은 “인류 지식 정보의 보고인 ‘책’을 통해 지역-계층간 정보 불균형이 해소되고, 가치 있는 지식이 창출돼, 온라인으로 공유·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성남지역 뿐 아니라 전국적으로 ‘사랑나눔도서관’ 설립을 더욱 확대하는 등 문화 소외 지역에 더욱 많은 도서를 전파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게임은 이번 5개 마을 도서관 설립에 앞서, 지난 6월 전주지방 검찰청 남원지청과 함께 남원/순창지역 6개 마을에 도서관을 설립한 것에 이어 대전지방 검찰청과 함께 논산지역에 5개의 도서관을 설립하는 등 올 한해 동안 총 16개 마을 도서관을 설립했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