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찬 교수 ‘김호중 협박카페’ 추가자료 80장 경찰서 접수
권영찬 교수 ‘김호중 협박카페’ 추가자료 80장 경찰서 접수
  • 최세영 기자
  • 승인 2020.10.05 17:14
  • 댓글 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연예인자살예방협회 제공
사진=한국연예인자살예방협회 제공

 

한국연예인자살예방협회 상담 소장인 권영찬 교수는 5일 오전 10시에 고발인 조사를 마친 경찰서에 K씨의 친누나인 권모씨외 1인등이 지난 6월부터 최근 10월 3일까지 욕설과 협박을 진행한 내용을 제보 받아 80여장을 경찰서에 추가로 접수한다고 밝혔다.

한국연예인자살예방협회 상담 소장이자 연예인 출신 상담심리학 박사 권영찬 교수는 가수 김호중에게 지속적으로 악플을 단 ‘김호중 협박카페’ 운영자와 임원진들을 지난 15일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고발장을 냈다.

권 교수는 연세대학교 상담코칭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연세대학교 상담코칭센터에서 인턴과정을 마쳤다. 또 국민대 문화교차학 문화심리사회학 박사과정을 마쳤으며, ‘내 삶의 굴곡에 대한 문화교차학적 분석’ 박사논문으로 철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권영찬 교수는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고발장 접수 이후에 지난 27일 사건이 배정된 경찰서 형사팀에서 고발인 조사를 저녁 9시부터 2시간 진행하고, 고발인 조사를 마쳤다. 권 교수는 추가 고발 자료로 안티카페에서 김호중을 대상으로 협박한 내용을 정리해서 총 80여장이 넘는 추가 고발장 자료를 접수한다.

권 교수는 지난 15일 오후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김호중에게 지속적으로 악플을 게재한 ‘김호중 협박카페’의 운영자와 임원지인 K씨 친인척 등 안티카페 회원 3명에 대해 살해협박, 명예훼손, 모욕 혐의로 고발장을 제출했다.

권 교수는 추가 고발장을 준비하며 “지난 8월 18일 K씨의 누나가 입에 담기로 힘든 욕설과 함께 살해협박을 했다. 그런데 제보 받은 자료 메일 100여개를 열어보니 지난 6월부터 최근 10월 3일까지도 무려 5개월 동안 살해협박과 욕설을 일삼아 추가로 접수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연예인자살예방상담센터 소장인 권영찬 교수는 “가슴이 너무 아팠다. 자료를 정리하는데, 영화 ‘악마를 보았다’가 생각이 날정도로 두렵고 무서웠다. 하지만, 누군가는 꼭 해야 하는 일이라서 내가 추가로 고발을 자료를 제출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그동안 김호중은 안티카페 회원들로부터 차마 입에 담을 수 없는 욕설 및 살해 협박 등을 받았다.”며 “한국연예인자살예방협회 소장으로서 연예인들의 인권, 행복, 자살방지를 위해 2015년부터 봉사해온 만큼 이번 일에 나서게 됐다”고 전한바 있다.

권 교수는 ‘서울중앙지검 고발장 제출’ 이후에 ‘김호중 협박카페’에서 “나에 대한 심한 욕설과 함께 심지어는 강연을 가는 공기관의 연락처를 올려놓고 강연을 하지 못하게 하는 등 명예훼손과 모욕죄, 업무방해 혐의 등으로 고소장을 이번 주에 제출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권 교수는 자신의 유튜브를 통해 “김호중의 얼굴이 그려진 티셔츠에서 눈 부위를 도려내 욕설과 함께 올려놓기도 하고, 김호중의 얼굴이 프린팅 된 CD를 망치로 가격해 얼굴 부분을 박살낸 사진도 받았다”며 “법치국가에서는 도저히 일어날 수 없는 비상식적인 일”이라고 우려를 표한 바 있다.

한편, 권 교수는 한국연예인자살예방협회 상담소 소장을 맡고 있으며, 경제적으로 힘든 연예인과 스트레스로 인한 연예인들을 위해서 상담과 컨설팅을 무료로 진행해 주고 있다. 최근 사비를 털어 한부모가정사랑회에 MB필터가 착용된 마스크 2만장 천 2백만 원 상당을 임영웅, 김호중, 영탁, 이찬원, 김희재, 장민호, 정동원, 장민호, 송가인의 이름 앞으로 기부를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성실 2020-10-05 19:07:12
권영찬 교수님 같은분이 계셔 세상은
살만합니다~~~
타인을 지속적으로 비방하고 음해하는
사람은 당연히 사회정화 차원에서
강력한 처벌을 받아야합니다...
권교수님의 올바른 행동에 응원보내
드립니다!!

좋은날 2020-10-05 19:04:53
권영찬 교수님의 정의실현을 위한 노고에 깊이깊이 감사드립니다. 본인에게 가해지는 악플러들의 악행에도 희생하며 나서주셔서 존경의 맘 격하게 전하며...죄송하고 안타까움 그지없네요.꾸벅!^^ 권교수님 최고!^^ 끝까지 함께 응원합니다.

PYJ 2020-10-05 18:20:19
김호중가수 권영찬교수님 응원합니다. 악플러들 하루빨리 제대로 처벌 받길 간절히 바랍니다.

사이다 2020-10-05 17:52:22
권영찬 교수님 정의를 위한 행보 존경합니다.
누구라도 악플로 억울하지 않는 사회가 되도록 힘써주십시요.

지향 2020-10-05 17:46:47
권영찬 교수님의 정의로운 행동에 찬사를 보냅니다
클린 사이버세상을 꿈꾸며
글로 표현해서도 안되는 말 있을 수도 없는 행동
뭘 잘못했는지도 모르는 말과행동에 일침을 가하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