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홍콩법인,첫 단독주관사 IPO성공
삼성증권 홍콩법인,첫 단독주관사 IPO성공
  • 이원섭 기자
  • 승인 2009.12.28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증권은 지난 8월 홍콩 현지 IB영업을 개시한 홍콩법인이 첫 단독 주관사 IPO딜인 ‘슈람 홀딩스’ (Schramm Holdings)의 홍콩 IPO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로써 삼성증권 홍콩 법인은 올해 9월 홍콩 증시 최대 규모의 IPO였던 MCC(중국야금과공집단) 인수단 참여와, 11월 중국 와인업체 톤틴 (Tontine) IPO의 공동 주간사 참여에서 나아가 독자적인 딜 수행 능력을 인정받게 됐다.

홍콩법인의 박현국 상무는 “이번 딜은 한국 증권사 단독으로 해외 기업을 아시아 1위 자금조달 시장인 홍콩 증시에 상장시켰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설명하고, “앞으로 한국 기업의 해외 법인들이 홍콩 증시 상장을 통해 해외 자본시장에서 원활히 자금을 조달, 이를 바탕으로 중국 투자를 확대할 수 있는 솔루션을 삼성증권 홍콩법인이 제공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삼성증권 홍콩법인은 총 55명으로, 이 중 법인장을 비롯한 세 명을 제외하고 모두 현지 글로벌 IB출신이다. 이번 딜의 실무도, IB및 PI헤드인 홍콩 맥쿼리 출신의 폴 청 이사와 팀원들이 진행했다.

삼성증권은 지난 15~18일 홍콩 개인과 기관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 했으며 청약결과 개인 226:1, 기관 1.8: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주당 공모가는 37HKD로 총 공모규모는 500만주로 한화 277억원, 시가총액은 1,100억원 규모다.

29일 홍콩 증권시장 주거래소(Main Board) 첫 거래를 앞두고 있는 슈람 홀딩스는 국내 코스닥 상장사인 SSCP가 2007년 인수한 200년 전통의 독일기업 슈람과 SSCP의 아시아 생산법인을 합해 총 11개 회사를 거느린 지주회사로, IT 및 자동차 특수 코팅액 제조에서 세계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독일 소재 회사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