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많이 본 기사 전체 랭킹 폐지'..기자별, 언론사별 노출 강화
네이버, '많이 본 기사 전체 랭킹 폐지'..기자별, 언론사별 노출 강화
  • 최세영 기자
  • 승인 2020.09.24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가 많이 본 기사를 순서로 띄우는 전체뉴스 랭킹을 폐지하는 대신 언론사별·기자별 뉴스 노출을 강화한다.

네이버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기사 소비가 다양해지고 구독 언론사별 소비가 두드러짐에 따라 전체 기사에 대한 섹션별, 연령별 랭킹을 10월 중 폐지하고 각 언론사별 랭킹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네이버가 집계한 뉴스랭킹을 보여주지 않는 방식으로 변화시켜 다양한 기사가 소비될 수 있도록 기사 하단에 언론사 랭킹 뉴스 대신 새로운 추천 모델을 도입한다는 방침이다.

개편은 10월중 이루어질 전망이며, 모바일부터 시행되고 PC버전은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네이버에 따르면, 섹션별 많이 본 뉴스 자리의 전체 기사 랭킹을 폐지하고 각 언론사에서 가장 많이 본 기사 1건씩을 띄우는 방식으로 전환해 언론사별 랭킹모음으로 점차 바꿔나가겠다는 구상이다.

기존에는 정치·경제·사회·생활문화·세계·IT과학 등 6개 섹션에 대해 가장 많이 본 뉴스 랭킹을 30건까지 노출해왔으나, 앞으로는 언론사에서 집계한 가장 많이 본 뉴스를 노출할 계획이다.

 네이버는 "기사의 내용과 관련 있는, 그 기사를 본 사람이 많이 본, 그리고 현재 인기 있는 기사를 고루 반영해 더 다양한 뉴스를 접할 수 있도록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기자와 연재 시리즈 구독도 강화된다.

네이버는 "기자가 기사 페이지를 통해 직접 주요 기사를 큐레이팅하고, 독자들과 함께 소통하며 기자 개인 브랜딩의 중심 영역으로 자리 잡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