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채용에도 부는 언택트 바람…잡플렉스(JOBFLEX) 인기
제약·바이오 채용에도 부는 언택트 바람…잡플렉스(JOBFLEX) 인기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0.09.22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다스아이티 계열 마이다스인 제공
마이다스아이티 계열 마이다스인 제공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채용시장의 트렌드가 비대면(Untact), 공정성, 역량 중심으로 전환되면서, 제약·바이오 업계도 해당 트렌드에 맞춰 인재확보를 위한 채용을 진행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채용과정 전반을 비대면으로 돕고 있는 마이다스인의 잡매칭 플랫폼 ‘잡플렉스(JOBFLEX)’의 온라인 채용설명회와 AI역량검사 튜토리얼 기능이 인기다. 

일동제약의 경우 잡플렉스 플랫폼을 통해 지난 16일과 18일에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진행했다. 한미약품은 해당 플랫폼에서 15일 1차 채용설명회에 이어, 24일에 2차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두 기업 모두 채용과정에 AI역량검사를 실시한다. 27일까지 수시채용을 진행하는 동아쏘시오홀딩스와 동아제약도 서류전형 다음 AI역량검사를 진행한다. 

제약·바이오 기업들의 비대면 채용이 진행되면서 관련 업계의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 또한 잡플렉스를 많이 찾고 있다. 기업에 대한 신뢰도 높은 정보와 AI역량검사에 대한 공식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잡플렉스의 ‘온라인 채용설명회’는 기업과 채용정보, 인사담당자와 현직 실무자들의 인터뷰로 구성된다. 또한 인사담당자와의 실시간 채팅이 진행되어 취준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해주고 있다. 온라인 채용설명회에 참여한 취준생들의 만족도는 매우 높은 편이다. 실시간으로 기업 인사담당자와 소통이 가능하기 때문. 지난 16일과 18일에 진행된 일동제약 온라인 채용설명회 참여한 김*주씨는 “답변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좋은 정보 많이 얻었습니다.”라고 채팅을 남겼으며, 김*규씨는 “좋은 말씀 전달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모든 질문 신경써 주시는게 보이는 설명회였습니다.”라고 채팅방에 후기를 남겼다. 

잡플렉스의 ‘AI역량검사 튜토리얼’은 ‘환경체크’, ‘영상면접’, ‘성향파악’, ‘전략게임’의 4가지 기능으로 구성되어 있다. 실제 기업 채용의 AI전형 프로세스와 100% 동일하며 횟수에 제한 없이 무료로 진행할 수 있어 취준생들의 활용률이 높다. 튜토리얼 서비스를 체험한 취준생 박모군은 “실제 기업에서 실시하는 AI역량검사를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어서 좋다.”라며, “공식 내용을 직접 경험하는 만큼 최대한 진행방법을 익혀 내가 가진 역량을 제대로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잡플렉스 개발사 마이다스아이티 계열 마이다스인 이종백 경영솔루션 그룹장은 “공정성과 비대면 채용은 이미 채용시장의 트렌드”라며,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시기지만 잡플렉스 기능을 통해 기업과 취준생 모두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답했다. 

한편, 잡플렉스에서 지난 8월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2020년 올해 채용 트렌드 1위로 인사담당자는 ‘언택트 채용’을 취준생은 ‘AI채용’을 꼽은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