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제품 소개 웹예능 ‘ㅎㅎ마트’ .. 특별 프로모션 실시
소상공인 제품 소개 웹예능 ‘ㅎㅎ마트’ .. 특별 프로모션 실시
  • 안기정 기자
  • 승인 2020.09.11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소상공인방송정보원 제공
사진=소상공인방송정보원 제공

 

매주 화, 목에 공개되고 있는 유튜브 웹예능 ‘ㅎㅎ마트’에 대한 반응이 심상치 않다. 방송 3주(6회 방송)만에 누적 조회수가 60만을 돌파하고, 페이스북 등 관련 콘텐츠의 좋아요 수가 4,000여 건을 뛰어넘는 등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ㅎㅎ마트’는 총 12편으로 편성돼 앞으로 남은 방송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착한 광고’, ‘건강한 소비’ 등 긍정적인 별명을 얻고 있는 ‘ㅎㅎ마트’는 비대면(언택트) 시대를 맞아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개척을 목표로 제작한 유튜브 웹예능 콘텐츠이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와 소상공인방송정보원 그리고 인지도 높은 연예인 하하, 강재준, 지조가 손을 맞잡았다.

지난달 25일 유튜브 채널 ‘ㅎㅎ마트’와 ‘가치삽시다 TV’를 통해 첫 방송을 시작한 ‘ㅎㅎ마트는’ 매 콘텐츠마다 건강한 웃음을 선사하며, 기획 의도에 맞게 소상공인 제품 홍보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특히 지난 화요일(8일), 목요일(10일)에 방영한 ‘ㅎㅎ마트’에서 출연진들이 직접 소상공인의 제품을 들고 포항 어촌마을에 오픈 마트를 꾸리는 등 색다른 재미를 선사했다. 깜짝 게스트 현수 등의 등장으로 재미를 더하며 그동안 이들이 스튜디오에서 소상공인을 직접 만나 그들의 희로애락을 듣던 것과 다른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또한 ‘ㅎㅎ마트’에 출연해 직접 제품을 선보이며 눈도장을 찍은 소상공인들의 반가운 소식들이 이어지고 있다. 1편에 출연했던 ‘블록가든(제품 : 블록화분)’의 박하영 대표는 “착한 소비를 하고자 하는 소비자가 많아져 콘텐츠의 댓글을 보고 검색 유입이 늘었다”며, “‘ㅎㅎ마트’ 출연으로 홍보와 매출 모두 도움이 되어 만족한다”라고 지원사업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이어 ‘파프리카(제품 : 집중왕 종이안경)’ 노재용 대표는 ‘ㅎㅎ마트’ 출연을 통해 가치삽시다 플랫폼에 대해 알게 되었고, 입점을 준비 중이다. 이미 가치삽시다 플랫폼에 입점해 <ㅎㅎ마트 기획전>에서 제품을 판매 중인 ‘에코비오스(제품 : 버섯 요구르트)’ 조항희 대표 역시 방송을 통해 제품 홍보효과를 톡톡히 보며 온라인 유통업체와 공급계약 체결을 눈앞에 두고 있다는 희소식이다.

출연자 하하는 “자영업자로서 누구보다 소상공인의 고충을 공감하고 이들의 마음을 이해한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이 활발해질 수 있도록 좋은 콘텐츠를 만들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콘텐츠가 게재되자마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는 댓글 지원 사격을 나서 훈훈함을 자아냈다.

강재준과 지조 역시 “좋은 취지의 콘텐츠에 참여해 뜻깊다”라며, “코로나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도와 좋은 제품을 홍보할 수 있어 보람을 느끼고, 방송 외에도 가치삽시다 플랫폼에 정말 좋은 제품들이 많아 요즘 자주 이용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특별 게스트로 출연한 현수는 “이번 기회로 진심이 담긴 좋은 아이템을 많이 봤다. 이런 아이템을 만들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였을 소상공인을 응원한다”는 응원 메시지를 남기기도 했다.

이에 하하, 강재준, 지조 등을 지지하는 댓글이나 콘텐츠의 재미난 부분을 짚어주는 댓글도 많지만 “소상공인을 온 국민이 응원한다”, “힘든 시기일 텐데 소상공인을 돕는 이런 착한 광고 환영한다” 등 애정 어린 긍정 메시지를 전하는 댓글도 눈에 띈다.

한편 지난달 25일에 오픈한 가치삽시다 플랫폼 <ㅎㅎ마트 기획전>은 ‘ㅎㅎ마트’의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누적 조회수 60만 돌파를 기념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오늘(11일)부터 진행한다. 콘텐츠에 등장하는 소상공인 제품을 대상으로 열린 <ㅎㅎ마트 기획전> 내 일부 제품에 할인 쿠폰을 제공, 최고 72% 할인하는 제품도 준비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특별 프로모션은 제품 소진 시까지 진행하며, <ㅎㅎ마트 기획전>은 10월 15일까지 계속될 예정이다. 영상 속 하하와 강재준, 지조가 직접 사용하고 소개하는 제품을 기획전에서 찾아보는 재미도 느껴보길 추천한다.

‘ㅎㅎ마트’는 유튜브 채널 ‘ㅎㅎ마트’와 ‘가치삽시다TV’에서 매주 화요일, 목요일 오후 7시에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