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스웰, 글로벌 철강업계 친환경 설비 구축 흐름 속 ‘공기기술’로 하반기 매출 기대
올스웰, 글로벌 철강업계 친환경 설비 구축 흐름 속 ‘공기기술’로 하반기 매출 기대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0.08.27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스웰 강연수 대표
올스웰 강연수 대표

 

미국과 유럽, 중국에서조차 다양한 지구촌 환경문제가 대두되면서 글로벌 철강업계에 친환경 바람이 거세다. 기후환경 변화가 점치 심각해지면서 범지구적인 환경오염 대응 움직임에 철강기업들도 앞 다퉈 동참하고 있는 것이다.

이 같은 흐름은 세계적인 규모를 자랑하는 국내 철강기업에서도 엿볼 수 있다. 생산설비를 개선하여 오염물질의 발생 자체를 줄이는 한편, 불가피하게 발생하는 오염물질이나 생산과정에서 얻어지는 부산물에 대한 처리방식도 고도화를 거듭하며 환경에 줄 수 있는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추세다.

외부로 배출되는 오염물질 외에 내부 오염에 대한 관리도 강화되고 있다. 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비산 먼지를 막고, 설비 내 공기 질 자체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이다.

이 과정에서 천문학적인 비용 투자가 불가피하지만, 철강업계는 ‘현재의 환경을 개선하는 것이 미래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이라는 점에 주목하며 친환경 경영에 집중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는 미국과 유럽에서 먼제 대두가 되었으며, 심지어는 중국에서도 이러한 바람이 불고 있다.

실제로 산업공기기술 전문기업인 (주)올스웰의 강연수 대표의 말을 빌리자면 오염 물질 관리를 강화하고 생산 설비 내의 공기 질 개선에 선제적으로 나선 국내외의 철강 기업들은 환경 자체를 개선하는 효과를 얻는 것 외에, 생산 과정에서 불량률이 감소하며 전반적인 생산성 자체가 향상되는 뜻밖의 소득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환경 개선이 생산성 향상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가 만들어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에 철강기업의 친환경 경영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이러한 철강업계의 흐름을 미리 예측하고 기술 개발에 몰두한 국내 기업도 있다. ‘공기기술’ 전문기업 ‘올스웰’이다. 올스웰은 지난 2018년부터 이러한 문제에 투자를 진행하며, 오는 9월부터는 본격적인 하반기 매출이 기대되는 기업이다.

올스웰은 2015년부터 공기 정화 기술을 내세워, 철강 및 자동차와 같은 초대형 설비 및 공정에서 발생하는 ‘공기의 질’을 관리하는 기술에 집중해 온 기업이다.

대형 생산설비와 같이 넓은 공간 내 공기의 질을 진단 및 설계하고 환기 정화 솔루션을 제시하는 사업을 진행 중이다. 공기기술은 공간 내 오염공기의 발생원부터 배출 공기의 질을 관리하는 공기 유동 제어 기술을 말한다.

과거 철강과 자동차 작업장은 제품을 생산하는 과정 속에서 많은 오염물질을 배출하기 때문에 작업장의 환경 개선이 반드시 필요했다. 이런 점에 주목한 올스웰은 가장 먼저 철강과 자동차 작업장의 공기 정화 사업을 시작하며, 작업환경은 물론 제품이 오염된 공기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했다.


세계 최초로 ‘무필터’ 공기 정화 시스템을 국내외 철강 기업에 적용한 올스웰은 산업분야에서 인정받은 기술을 바탕으로 학교, 체육관 등 생활분야의 대공간 환기 및 정화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올스웰만의 공기 유동 기술은 체육관과 같은 넓은 공간의 먼지를 효과적으로 환기시키기에 적합하다.

올스웰은 지난해 중국1위(세계2위)인 바오산 강철에 기술 수출을 진행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아 중국 2위(세계7위)의 국유기업인 안산강철, 3위(세계9위)의 국유철강기업인 수도강철과 기술계약을 체결했다.

이 같은 성과에 힘입어 올스웰은 지난해 인천지방 중소벤처기업청으로부터 수출 유망 중소기업으로 선정되며, 2021년 12월까지 2년 동안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진흥공단,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등 20개 기관에서 해외 수출과 관련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고 있다. 사업을 확장해 오는 2021년 상반기 코스닥 기술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올스웰 강연수 대표는 “올스웰의 공기기술은 세계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는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고 자부한다.”라며 “2025년까지 회사를 1조원 가치로 키워내며 아시아 최고의 공기기술 전문 기업으로 발전시킨다는 목표를 실현해 나갈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