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덴셜생명, DGB생명 민기식 대표 대표이사 후보로 선정
푸르덴셜생명, DGB생명 민기식 대표 대표이사 후보로 선정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0.08.27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르덴셜생명이 27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를 개최하고 8월 31일 KB금융그룹 계열사로 편입이 예정되어 있는 푸르덴셜생명 대표이사 후보로 ‘민기식’ DGB생명 대표를 선정했다. 민 후보는 31일 푸르덴셜생명 주주총회의 의결을 거쳐 확정될 예정이다.

‘임원후보추천위원회’는 안정적인 수익 창출 역량을 보유한 푸르덴셜생명의 강점을 유지하면서 변화와 혁신을 통한 시너지 극대화를 이끌어갈 수 있는 인사를 선정하기 위해 신중히 검토한 결과 다양한 보험업 경험을 보유한 외부 인사를 대표이사 후보자로 최종 선정했다.

‘민기식’ 후보는 PCA생명 전략·상품·마케팅담당 전무, 푸르덴셜생명 전략기획·영업지원담당 전무, CSO 부사장, DGB생명 대표이사 역임 등 보험 분야의 주요 업무를 두루 경험한 보험전문가이며 임기는 2년이다.

‘임원후보추천위원회’는 후보자는 보험업 상황에 대한 뛰어난 전략적 이해와 탁월한 균형감각으로 푸르덴셜생명 전반의 구조적 변화를 이끌 수 있는 실행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회사가 당면한 과제를 정면 돌파할 수 있는 혁신적 리더십을 겸비한 최적임자로 판단되어 선정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KB금융그룹은 푸르덴셜생명 인수에 이어 신임 대표이사로 외부 전문경영인을 영입하는 절차까지 마무리하고 그룹 보험 부문 내 고객·상품·채널에 대한 경쟁력을 보강함에 따라 본격적인 종합보험사업 영위 기반을 갖추게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