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방영 마친 ‘ㅎㅎ마트’,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진출 기반 마련 ‘기대’
첫 방영 마친 ‘ㅎㅎ마트’,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진출 기반 마련 ‘기대’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0.08.27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하, 지조, 강재준의 소상공인 제품 언박싱.. 시청자들의 응원과 격려 이어져
사진=소상공인방송정보원 제공
사진=소상공인방송정보원 제공

 

소상공인 제품 홍보를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와 소상공인방송정보원(원장 이남석)에서 제작한 ‘ㅎㅎ마트’가 지난 25일 유튜브 채널 ‘ㅎㅎ마트’와 ‘가치삽시다TV'를 통한 첫 방영에 나서며 큰 호응을 일으키고 있다.

‘ㅎㅎ마트’는 소상공인 제품의 직·간접적 홍보 및 구매를 유도하고자 기획, 마트라는 구성 안에서 회당 에피소드를 통해 소상공인 제품들을 PPL 형식으로 노출하는 등 홍보 효과 극대화에 심혈을 기울인 바 있다. 특히 많은 이들에게 노출될 수 있도록 인지도가 높은 연예인이 출연해 소상공인의 제품을 적극 소개한다.

예정돼 있는 콘텐츠는 15분 내외로 구성된 총 12편의 웹 예능 형태이며 매주 화·목 주 2회 시청자에게 찾아간다. ‘ㅎㅎ마트’를 통해 홍보되는 소상공인의 제품은 직접 홍보 50개와 간접 노출 150개를 포함해 총 200개다. 해당 제품은 ‘가치삽시다 플랫폼’ 또는 영상 하단 댓글창의 제품별 구매링크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1화에서는 ‘입을 벌려야 사는 남자들’을 주제로 방송인 하하, 지조, 개그맨 강재준이 건강에 좋은 즙 제품을 리뷰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최근 핫한 ‘청춘애한방 야관문즙’, 우리 가족 아침 대용 ‘내 몸에 조은 ABC주스’, 활력충전 ‘몸엔용 활기찬 녹용’ 등이 소개됐으며, 이외에도 직접 오돌뼈 요리를 해서 시식하기도 하고, 부러지지 않는 유연한 ‘요가 안경‘, ‘집중왕 종이안경' 등을 써 보며 솔직리뷰를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에 구독자들은 ‘이 영상 통해서 그동안 몰랐던 아이디어 상품들도 알게 돼 좋았다’, ‘소상공인 사장님들의 성공적인 온라인 진출을 응원한다’ 등 응원의 목소리를 전했다.

27일 저녁 7시 방영되는 2화에서는 소상공인 대표들이 출연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유기농 토마토쌀을 판매하는 ‘바비조아’의 김세원 대표와 버섯 요구르트를 판매하는 ‘에코비오스’의 조항희 대표가 개그맨 못지않은 입담을 펼칠 것으로 예고돼 많은 기대를 불러오고 있다. 또한 아이디어 상품인 ‘더블세이브도마’를 판매하는 제이엠그린은 직접 도마를 활용한 요리를 선보이며 제품 성능을 보여줄 예정이다.

이어 4화까지는 시청자의 흥미를 끄는 토크와 2030 소비 트렌드인 ‘가치 있는 소비’ 심리 자극을 통한 상품 홍보에 집중, 출연진의 ‘마트 설립’이라는 무모한 도전이 되는 계기를 보여주고자 한다.

소상공인방송정보원 관계자는“‘ㅎㅎ마트’를 통해 소상공인 제품 홍보는 물론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운영·지원하는 ‘가치삽시다 플랫폼’에 입점을 도와 판매에도 힘쓰고 있다”며 “기존 PPL 콘텐츠와 달리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을 돕는 차원에서 제작된 콘텐츠이며, 착한 PPL 콘텐츠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ㅎㅎ마트’는 유튜브 채널 ‘ㅎㅎ마트’와 ‘가치삽시다TV’에서 매주 화, 목 오후 7시에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