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I한국의학연구소, 전국 7개 건강검진센터에 AI 얼굴인식 발열체크시스템 도입
KMI한국의학연구소, 전국 7개 건강검진센터에 AI 얼굴인식 발열체크시스템 도입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0.08.25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MI한국의학연구소(이사장 김순이, 이하 KMI)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건강검진센터 방역관리 강화를 위해 전국 7개 건강검진센터에 인공지능(AI) 발열체크시스템을 도입한다고 25일 밝혔다.

인공지능 발열체크시스템은 열화상카메라와 AI 안면인식장치를 연동해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여부 등을 자동으로 측정하는 장비로 얼굴인식과 열감지카메라로 체온을 측정해 출입 여부를 판정하고 마스크를 쓰지 않거나 턱이나 입에만 걸치면 안내 멘트와 함께 출입 금지가 표시된다.

모든 과정이 비대면으로 이뤄져 안전성을 높였으며 체온 37.5도 이상의 고위험자와 마스크 미착용자를 검출해 검진센터 입장을 통제함으로써 코로나19를 비롯한 바이러스 감염을 차단할 전망이다.

KMI는 코로나19 확산 초기부터 재단 산하 전국 7개 건강검진센터(광화문·여의도·강남·수원·대구·부산·광주)에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운용하고 있다.

또 전체 내원객을 대상으로 체온 측정 및 코로나19 위험지역 방문 이력 조사(문진표 작성) 등을 철저히 실시하고 매일 검진센터 내부와 엘리베이터 등에 대한 방역을 실시하는 등 코로나19 감염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한편 1985년 설립된 KMI한국의학연구소는 전국 7개 지역에 건강검진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종합건강검진기관으로 질병의 조기발견과 예방, 국민건강증진을 위한 활동과 더불어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