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콘텐츠코리아랩, ‘스타트업 콘텐츠 개발 지원사업’ 참가자 2차 모집
경남콘텐츠코리아랩, ‘스타트업 콘텐츠 개발 지원사업’ 참가자 2차 모집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0.08.21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콘텐츠코리아랩, ‘스타트업 콘텐츠 개발 지원사업’ 참가자 2차 모집
경남도내 문화콘텐츠 분야 예비 사업자 및 초기 사업자 지원.. 8월 27일 마감'
 
재단법인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 ‘2020 경남콘텐츠코리아랩(CKL) 스타트업 콘텐츠 개발 지원사업’의 참가자를 8월 27일까지 추가 모집 중이다.
 
이번 스타트업 콘텐츠 개발 지원사업은 아이디어 보유 창작자와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교육과 시제품 제작 지원을 통해 신규 콘텐츠 사업화 모델을 발굴하고, 스타트업 창업자 대상으로는 콘텐츠 고도화 지원을 실시해 도내 기업 역량 강화 및 시장 진출 확대를 도모한다.
 
문화산업진흥법 제2조에 해당하는 콘텐츠 전 분야를 대상으로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스타트업 고도화’의 두 부류로 나누어 지원한다. 먼저 인큐베이팅 지원은 만 18세 이상 경상남도 거주자 또는 도내 소재 대학 재학생(휴학생), 도내 창업 3년 이하 콘텐츠 기업을 대상으로 창업교육과 시제품 제작비를 지원한다. 과제당 1천만원 정도의 시제품 제작 비용을 지원하며 이번 모집에서는 2개 과제를 추가 선정한다.
 
단, 의무사항인 창업 교육의 참석률이 60% 미만으로 저조할 경우 최종 지원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다. 또한 과제 수행기간 내 유형의 결과물(시제품) 산출이 가능해야 하는 만큼 경상남도 내 콘텐츠 산업 분야 창업을 희망해야 하고, 사업을 통해 제작되는 시제품의 시장진출 계획을 수립하고 있어야 한다.
 
고도화 지원은 프로토 타입 또는 자체 콘텐츠를 보유한 경남도내 3년 이내 초기창업자(기업)를 대상으로 기업역량 강화 교육과 콘텐츠 고도화 비용을 지원한다. 과제당 3천만 원 정도를 지원받게 되며, 사업을 통해 제작되는 콘텐츠의 시장진출 계획을 보유해야 한다. 이번 모집에서는 2개 과제를 추가 선정한다.
 
인큐베이팅과 고도화 지원 모두 모집이 완료된 후 각 참가자들과의 협약체결일을 시작으로 11월 30일까지 지원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시제품 제작 및 콘텐츠 고도화 비용 지원과 창업, IR피칭·마케팅 교육 외에도 1:1 멘토링 3회와 성과공유회 개최 및 콘텐츠 분야 교류의 장 마련 등의 지원을 제공한다.
 
참가 희망자는 8월 27일(목) 15시까지 e나라도움 사이트 회원가입 후 사이트 내 공모지원 페이지에서 해당 공모를 선택하여 신청서 작성 및 제출하는 방법을 통해 지원 가능하다.
 
한편 경남콘텐츠코리아랩은 8월 23일(일)까지 홈페이지 가입 후 블로그 이벤트 게시글에 ‘비밀댓글’로 가입 아이디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배스킨라빈스 딸기망고 꽃빙수(25명)’를 선물하는 회원가입 이벤트와 8월 26일(수)까지 경남콘텐츠코리아랩 유튜브 구독 인증 사진을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물에 응원 댓글과 함께 남기면 추첨을 통해 45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