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은, 이승헌 신임 부총재 선임.."내부경영 전반 총괄등 중요현안 처리 역량 발휘"
한은, 이승헌 신임 부총재 선임.."내부경영 전반 총괄등 중요현안 처리 역량 발휘"
  • 최세영 기자
  • 승인 2020.08.20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승헌 한은 신임 부총재/사진=한은
이승헌 한은 신임 부총재/사진=한은

 

20일 임기 만료되는 윤면식 부총재의 후임으로 이승헌 부총재보가 임명됐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신임 이승헌 부총재는 1991년 한국은행 입행 후 금융시장국, 정책 기획국, 국제국 등 정책 관련 부서를 두루 거치면서 통화정책과 국제금융시장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쌓았다. 2019년 6월 부총재보로 승진한 이후에는 기획·인사경영·공보·전산 정보 업무를 담당하며 내부경영 전반과 조직발전전략 수립 등을 총괄하는 역할을 수행해왔다.

 2017년 6월부터 2019년 6월까지 국제국장으로 근무하면서 대내외 불확실성이 수시로 증대되는 상황에서 외환시장의 안정적 운영을 통해 시장불안을 완화하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신임 부총재는 부총재보로 승진한 이후 한국은행 내부경영 전반을 총괄하면서 한국은행 중장기 발전전략인 「BOK 2030」 수립, 차세대 한은금융망 구축, 통합별관 건축 등 경영 관련 중요 현안을 처리하는 데 역량을 발휘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이후 코로나19 비상대책반을 이끌면서 조직을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데 기여했다는 평이다.

한국은행은 "IMF 상임이사실 파견 근무 등을 통해 국제적 감각을 갖추고 있어 국제금융사회에서 한국의 입장을 대변하고 위상을 강화하는 데에도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