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침대 안유수 회장, 품질철학으로 만들어 낸 21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에이스침대 안유수 회장, 품질철학으로 만들어 낸 21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0.08.1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유수 회장
안유수 회장

 

에이스침대(회장 안유수)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지수에서 21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다.

 에이스침대에 따르면,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지수는 소비자들이 브랜드 파워를 가늠하는 중요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창업주 안유수 회장의  품질 경영’ 고수방침이 꾸준히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는 설명이다. 1963년 에이스침대를 설립한 안유수 회장의 ‘최고가 아니면 만들지 않겠다’는 품질 철학을 바탕으로 최고의 침대를 개발해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안 회장은 이미 선두에 있는 품질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연구개발을 꾸준히 지속했으며 국가가 정한 안전 기준보다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친환경 자재를 도입했다.

오랜 시간 1위를 유지해온 침대임에도 품질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연구개발을 꾸준히 지속해오고 있다.

에이스침대의 모든 제품은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으로부터 HS(Hygiene-Safety)마크와 환경마크를 획득했으며 지난 해에는 한국표준협회로부터 국내 최초로 ‘라돈안전[제품]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또한 매트리스의 내부에 들어가는 중요 소재는 본사에서 직접 생산하고 있다는 점도 에이스침대가 ‘품질’을 중요시 하고 있다는 점을 방증하는 사례다.

특히 안 회장이 1992년 업계 최초로 설립한 ‘침대공학연구소’를 통해서도 이를 확인할 수 있다. 이 곳에서는 첨단 연구 설비에 투자를 아끼지 않으며 소비자들에게 최적의 수면을 선사해줄 가장 편안한 침대를 연구하며 ‘침대 과학’ 분야를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다. 안유수 회장의 특별한 품질 철학 하에 ‘차별화된 브랜드 경쟁력의 기반은 품질에서 출발한다’는 방침으로 설비투자와 신기술, 신소재 개발에도 몰두하고 있다.

이 밖에도 에이스침대는 공장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매트리스 품질에 대한 자신감과 '매트리스의 속을 다 보여주겠다'는 안유수 회장의 강력한 의지에서 시작되었다. 소비자들은 공장 견학을 통해 업계 유일 국제공인시험기관인 침대공학연구소와 첨단 자동 침대 생산 시스템 등을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할 수 있다.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인정받기 위한 에이스침대의 끊임없는 노력이 브랜드파워 1위를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이라고 생각한다”며 “이 수치에 만족하지 않고 연구과 서비스 개발에 힘써 소비자와 업계에서 신뢰 받는 브랜드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