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라인 자회사, 카카오게임즈와 ‘Hello BT21’국내 출시
네이버 라인 자회사, 카카오게임즈와 ‘Hello BT21’국내 출시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0.08.19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메신저 플랫폼 라인의 캐주얼 게임 개발사 라인스튜디오 (LINE studio, 대표 이정원)는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와 국내 공동 퍼블리싱 계약 맺고, 버블 슈팅 퍼즐게임 ‘Hello BT21’의 국내 서비스를 정식 출시 했다고 밝혔다.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여 플레이 가능하다.

라인스튜디오는 글로벌 캐주얼 게임 개발사로서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 회사 라인플러스의 자회사로, 라인의 대표 게임인 라인 레인저스, 라인 버블, 라인 버블2를 개발 및 제작하고 있다.

이번에 카카오와 선보이는 ‘Hello BT21’은 라인프렌즈의 글로벌 캐릭터 IP인 BT21이 등장하는 차세대 버블 슈팅 퍼즐게임으로, 말썽쟁이 민들레 괴물 포포몬을 물리치고 엉망이 된 마을을 멋지게 꾸미는 게임이다. 특히 이번 차기작에는 기존 퍼즐 버블 게임의 틀에서 벗어나, 소셜 네트워크 게임(SNG) 장르를 결합하고 전략적 플레이 모드, 캐릭터 수집 등의 더욱 다양한 재미 요소들이 더해졌다.

라인스튜디오는 이번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Hello BT21 론칭 기념으로 BT21 카카오톡 이모티콘인 ‘Hello BT21의 하루’를 특별 제작했다. 9월 17일 오후 2시까지 게임을 다운 받아 30 스테이지를 달성하는 모두에게 BT21 이모티콘 16종을 무료로 증정한다. 해당 이모티콘은 다운로드 이후 30일간 사용가능하다. 또,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루비와 코인, BT21 캐릭터 등을 획득할 수 있는 풍성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의 자세한 사항은 Hello BT21 게임 내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라인스튜디오 이정원 대표는 “이번 한국에서 Hello BT21론칭을 계기로, 라인스튜디오의 우수한 캐주얼 게임들을 한국 유저들에게도 적극적으로 선보이며 캐주얼 게임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 라고 밝혔다.

한편, 라인스튜디오는 버블 슈팅 퍼즐게임 LINE Hello BT21을 일본과 동남아에서 오픈 후 한달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바 있다. 또, 퍼즐 슈팅 장르에서 글로벌 매출 1위를 달성하는 등 전세계 1억명 이상의 유저들에게 사랑받는 캐주얼 게임을 선보이고 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