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7천 5백만이 선택한 '발신자 정보 차단 어플' ‘콜앱’, 신규 업데이트
전세계 7천 5백만이 선택한 '발신자 정보 차단 어플' ‘콜앱’, 신규 업데이트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0.08.14 12:1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 7천 5백만 사용자가 선택한 발신자 정보 차단 어플 콜앱(CallApp)이 최근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콜앱은 전화를 건 사람의 정보를 미리 파악해 스팸전화로부터 안전하게 나를 지켜주는 발신자 정보 차단 앱이다. 한국에만 백만 명 이상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보다 편리한 사용을 위한 한국어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콜앱은 테크놀로지 관련 소식지 'Techcrunch'가 선정한 유망한 스타트업 탑20에 선정됐으며 마이크로소프트, IBM, Qualcomm에서 최고의 제품으로 인정받는 등 그 성능과 기술을 검증받았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발신자 정보차단 기술에 대한 인식 부족으로 인해 불거졌던 개인정보 관련 의문은 현재 모두 불식된 상태다.

이처럼 콜앱은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으로 당당히 인정받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내가 모르는 번호를 포함한 모든 전화번호를 식별하여 누가 전화했는지를 알 수 있고, 전화번호 차단기능을 통해 스팸 전화, 판매성 전화 등의 차단이 가장 대표적인 기능이다.

통화녹음기능 제공으로 필요시 원하는 모든 통화를 녹음하고 쉽게 공유할 수 있으며 최신 버전에서는 통화 녹음 미리듣기 기능이 추가돼 중요한 전화 전에 확인도 가능하다. 또한 놓친 전화 또는 상대방이 받지 않은 전화 등을 기억하고 알람을 보내 다시 전화를 걸 수 있는 안내 기능도 있다. 다양한 개인화 설정도 가능하다. 나만의 비디오를 전화 발신 시 배경화면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최신 버전에서는 연락처마다 다른 비디오를 배경화면으로 설정하고 타인과 공유도 할 수 있다.

관계자는 "콜앱은 스팸전화로부터 나를 안전하게 지켜주는 믿을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 제공 중인 안드로이드 서비스에 이어 iOS 앱 출시도 앞두고 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여름 장마 2020-08-18 15:13:15
이거 써보신분 있나요? 진짜 스팸 전화 너무 많이 와요. 이거 진짜면 대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