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문기업 (주)글로벌포스 주식 선물 옵션 AI BOT 개발
IT전문기업 (주)글로벌포스 주식 선물 옵션 AI BOT 개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0.08.13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헌재 회장
정헌재 회장

 

지난 12일 IT전문기업 주식회사 글로벌포스 정헌재 회장은 주식 선물 옵션 AI BOT을 개발, 출시했다고 밝혔다.

정헌재 회장은 AI BOT 개발 배경에 대해서 일확천금을 노리거나 과다한 투기를 근절시키고, 일대일 코칭으로 양성된 AI 전문 에널리스트들을 통해서 AI BOT, 헷지프로그램을 일반 투자자들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 회장은 주식선물 옵션 투자에 있어서 무조건 따라 하기식이나 묻지마 투자 등으로 개미투자자들이 큰 피해를 입게 되는 경향이 있다며 이같이 전했다.

금융시장선진국은 물론 최근 아시아 금융시장 및 우리나라도 인공지능로봇을 활용 한 자산운용이 본격화되는 추세라 보다 위험을 줄이면서 편리하게 자산을 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 인공지능로봇을 개발하게 되었다.

글로벌포스의 AI BOT은 시그널을 전달해주는 송신로봇과 시그널을 받아서 그대로 실행하는 수신로봇으로 구성 되어 있어, 함께 개발한 정방향, 역방향 수익 헷지 프로그램과 HTS상에서 하나의 플랫폼으로 결합된 형태이다.

최근 해외선물옵션의 인기가 많아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관련 정보를 얻기를 원한다. 해외선물옵션은 주식에서 파생되어 나온 금융 상품으로 미래의 가치를 예상해 투자를 하는 것이다. 레버리지가 높아서 고수익을 얻을 수 있으나 원금손실의 위험성도 있어 투자를 하기 전 관련 정보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기에 이를 인공지능로봇이 대신 하도록 한 것이다.

글로벌포스는 HTS개발, Arbitage개발(포트리스), CryptoCurrence 개발, CryptoCurrence 자산운용 플랫폼 개발(업비트연동), Hedage, ProgramAibo tProgram을 개발한 IT 전문 기업으로 현재 이베스트 증권사 API를 연동 자산을 운용 중이다.

한편 최현규 총괄이사에 따르면 글로벌포스에서 매월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웹세미나는 대신증권 전 지점장 인 LGP시스템 문석훈 대표, 인공지능자동 매매 프로그램 개발자인 정헌재 회장이 각각 시스템트레이딩교육, 국내 선물, 해외선물, 인공지능 자동매매 프로그램 화면을 활용한 기초 전략'을 주제 로 강의하며, 전 교보증권 서초 지점장, 한경 와우TV 등 금융방송TV 애널 리스트 고석준 경제학 박사도 교수진으로 참여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