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해 임건우 회장, 금탑산업훈장 수상
보해 임건우 회장, 금탑산업훈장 수상
  • 이원섭 기자
  • 승인 2009.12.21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해양조 임건우 회장이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보해양조는 서울 GS타워에서 열린 노동부 주관 ‘2009년 노사상생 및 일자리 창출지원 유공자 시상식’에서 노사상생 유공자 부문 최고 영예인 금탑산업훈장을 임건우 회장이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보해는 지난 1978년 출범한 보해노동조합과 모범적인 노사관계를 유지해오고 있는 기업으로, 임금 및 단체협약에 있어 31년 무분규 전통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임건우 회장은 매 분기별로 개최되는 노사협의회 이외에도 수시로 노-사간의 접촉을 통해 모든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등 양보교섭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 상을 수상했다.

이날 보해 임건우 회장은 “요즘과 같이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 위기를 극복하는 길은 노사협력이 관건이며, 이를 통해 기업 경쟁력을 키우고, 노사가 함께 웃을 수 있어야한다”며 “아름다운 노사상생의 전통을 지속하기 위해 더욱 서로의 책임을 다할 것”이라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보해는 지난 2004년에도 광주·전남경영자총협회로부터 ‘제5회 노사협력대상’을 수상한바 있으며, 2006년에는 전라남도로부터 ‘제3회 전라남도 산업평화상’, 같은해 노동부가 주관하는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된데 이어 이번 수상으로 국내 노사상생문화를 이끌어가는 대표기업으로 자리 잡게 됐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