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걸 산은회장, HDC현산에 최후통첩? .."장기적으로 보면 항공산업 전망 괜찮다..계약 무산시 현산책임"
이동걸 산은회장, HDC현산에 최후통첩? .."장기적으로 보면 항공산업 전망 괜찮다..계약 무산시 현산책임"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0.08.03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산업은행
사진=산업은행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이 아시아나항공 인수가 무산이 되면 법적 책임은 모두 HDC현대산업개발에게 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 회장은 3일 오전 기자간담회에서 "금호산업과 아시아나항공은 신의 성실 원칙에 입각해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면서  "금호와 산은 측은 하등 잘못한 것이 없다"고 두둔하고 인수 무산시 책임은 현산에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 회장은 "7주 동안 엄밀한 실사를 한 상황에서 상황 변화가 있다면 있는 것만 점검만 하면 되는데 자꾸 재실사를 요구하는 의도가 무엇인지 이해할 수 없다"고 지적하고  "코로나19로 인한 불확실성을 감안할 때 우리가 최대한 협조해 주는 것이 맞다는 취지에서 많은 노력을 했지만, 이제는 더 이상 결정을 미룰 수 없는 결단의 시점이 오고 있다"고 해 사실상 아시아나 항공 인수가 무산될 가능성을 시사했다.

이 회장은 또한, "현산에서 계약금 반환 소송은 제기하지 않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계약금  반환 소송은 없을 것"이라고 단언했다.

반면, 이 회장은 "장기적으로 보았을때 항공산업의 미래가 어둡지 않다"며 "코로나 위기라는 불확실성에 매몰되지 않고 긴 안목에서 바라봐야 한다 "고 말해 현산의 아시아나 항공 인수에 여지를 남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