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산업 리쇼어링 프로젝트, 성공적 사업 추진으로 청년 근로자 증원 모집
콘텐츠산업 리쇼어링 프로젝트, 성공적 사업 추진으로 청년 근로자 증원 모집
  • 최세영 기자
  • 승인 2020.08.03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니메이터, 웹툰 예비작가 95명 모집 예고.. 참여기업도 모집 중

행정안전부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전라남도와 순천시의 지원을 받아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총괄 운영하는 ‘콘텐츠산업 청년일자리 창출 리쇼어링 프로젝트’가 성공적 사업추진으로 청년 근로자를 추가로 증원 모집한다.

해당 사업은 지역 내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 및 국내외에서 활동할 수 있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특히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우수사업으로 선정되면서 사업이 확대돼 기존 100명의 청년근로자 외에 95명을 추가로 증원 모집하게 됐다.

애니메이션, 웹툰 관련 근로를 희망하는 만 39세 이하(1981년 1월 1일생 이후 출생자) 미취업 청년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만 18세 미만의 경우 친권자 동의서, 가족관계증명서를 제출하면 된다. 단 지원자는 순천시에 거주해야 하며, 순천시 이외 거주자는 근로 계약 체결 후 1개월 이내 순천시로 주소지를 변경해야 한다.

선발된 청년 근로자는 오는 9월 1일부터 관련 기업에서 근무하며, 애니메이션 동화, 채화, 3D 모델링, 웹툰 채색, 펜터치 등의 직무를 담당하며 최대 2년간 실무 능력 강화 교육을 받게 된다. 또한 교통 및 숙박 수당 등 월 230만 원 이상의 급여와 4대 보험 보장, 간담회 및 워크샵 등 참여자와 지역사회를 연결해주는 지역 네트워킹 지원 등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콘텐츠산업 리쇼어링 프로젝트에 함께할 참여기업을 모집 중에 있다. 청년 근로자들에게 애니메이션, 웹툰 관련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관련 기업으로 순천시 소재 사업장이어야 한다. 순천시 이외 사업장은 참여기업 선정일 후 14일 이내 순천시 소재로 이전 또는 신규 법인(지사 포함)을 설립해야 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들은 기존 직원 포함 1인 당 2평 이상의 공간과 작업 장비를 필수적으로 제공해야 하며, 수요 인력 대비 80% 이상의 연계 고용 약정서를 제출해야 한다. 최대 2년간 신규 고용 청년에 대한 기본급 90%와 활동수당, 4대 보험 사업자 부담금(최대 25만원)을 지원받으며 신규 고용 청년에 대한 자체 교육비도 일부 지원받을 수 있다.

콘텐츠산업 리쇼어링 프로젝트에 지원하고자 하는 청년 근로자는 8월 13일(목)부터 8월 19일(수) 16시까지, 기업은 8월 7일(금) 16시까지 사업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관련 문의는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일자리추진단(리쇼어링 프로젝트 담당자)으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