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101, 지식 영상 콘텐츠 구독 서비스 '리브레’ 런칭
클래스101, 지식 영상 콘텐츠 구독 서비스 '리브레’ 런칭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0.07.31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래스101의 지식 교양 콘텐츠 섹션 '리브레’
클래스101의 지식 교양 콘텐츠 섹션 '리브레’

온라인 동영상 강의 플랫폼 클래스101(대표이사 고지연)이 지식 교양 콘텐츠 섹션 '리브레'를 새롭게 런칭한다고 31일 밝혔다.

'모든 지식은 재미있어야 한다'는 취지 아래 기획된 ‘클래스101 리브레’는 취미 및 직무 교육 중심 위주로 운영되던 온라인 강의 시장을 경제, 인문, 사회, 예술, 과학 등의 분야로 확장했다는 점에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대학교수 및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리브레 텔러들은 해당 영역을 처음 접하는 이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수강생들의 눈높이에서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풀어 나갈 예정이다.

‘일상을 뒤엎는 페미니즘 철학(윤김지영)’, 예술 분야의 ‘절망을 그린 낭만주의자들(우정아)’과 '콘트라스트: 뇌의 시선(김채연)’ 및 '15분이면 충분해, 재즈(남무성)’, 과학 분야의 ‘인간일까, 인공일까?(김성필)’ 등이 출시를 준비하는 콘텐츠는 경제 분야의 ‘포스트 팬데믹: 코로나 이후의 세계(김광석)’, 인문 분야의 ‘하나도 웃기지 않는 농담(최진숙)’, 사회 분야의 ‘우리는 왜 중독되는가(김관욱)’와 있다.

강의 신청을 원하는 사람들은 클래스101 리브레 페이지 내에서 구독 신청을 할 수 있다. 강의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

클래스101 관계자는 “리브레 카테고리는 2030 밀레니얼 세대들의 폭넓은 지식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을 만큼 다양하고 깊이 있는 콘텐츠로 채워질 계획"이라며,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지고 생각을 나누는 과정에서 한층 성장하는 자신을 발견하는 것도 하나의 즐거움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클래스101은 준비물까지 보내 주는 온라인 취미 클래스 플랫폼으로 출발해 소프트뱅크벤처스 등으로 120억 원의 투자를 유치한 스타트업이다. 직무 및 부업 강의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커리어', 각 분야의 정상급 크리에이에이터가 노하우를 전수하는 '시그니처’ 등을 선보이며 시장 영역을 넓히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