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성준 "왜곡 보도 유감"..경실련 "국토위 위원으로서 자격없어..퇴출하라"
진성준 "왜곡 보도 유감"..경실련 "국토위 위원으로서 자격없어..퇴출하라"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0.07.17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성준 의원 공식 블로그
진성준 의원 공식 블로그

 

"집값이 안 떨어질 거다"라고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진 더불어민주  진성준 의원이 자신의 발언이 왜곡보도되고 있다며 유감을 표했다.

진 의원은 <100분 토론 발언 관련 왜곡 보도에 유감을 표합니다>라는 입장문을 통해 "MBC '100분 토론'을 마친 후 미래통합당 김현아 비대위원과 저의 대화 내용이 토론의 맥락과 무관하게 왜곡 보도되고 있어 강력한 유감을 표한다"고 전했다.

진 의원에 따르면, 김현아 비대위원은 “(부동산 가격이) 떨어지는 게 국가 경제에 너무 부담되기 때문에 그렇게 막 할 수가 없어요”라고 말했다. 이에 진 의원이 “그렇게 해도 안 떨어질 거다”고 답했다는 것. 이에 대해 "정부의 대책이 소용없다는 취지가 아니다"라고 해명사고 “집값 떨어지는 것이 더 문제다”고 주장하면서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대책의 발목을 잡으려는 ‘집값 하락론자’들의 인식과 주장에 대한 반박이었다는 설명이다.

진 의원은 "제 발언의 진의는 ‘집값 하락’이라는 과장된 우려로 부동산 투기에 대한 규제를 막으려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고, 토론에서도 정부의 7.10 부동산 대책을 계기로 ‘1가구 1주택’의 원칙을 확립해 나갈 것을 일관되게 주장했다"고 밝혔다.

한편, 진 의원의 집값 발언에 대해 시민단체 경실련은 17일 보도자료를 내고 "부동산 문제 해결의지 없는 진성준 의원을 국토위에서 퇴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경실련은 진 의원의 해명에도 불구하고 "부동산 문제에 대한 정부여당의 진정성이 국민으로부터 의심받고 있는 지금, 그 대표자로서 토론에 나선 국토위 소속 국회의원이 이런 발언을 한 것은 그 자체로 심각한 문제가 아닐 수 없다. "고 전했다.

그러면서 "각종 토론과 정책결정에 참여하여 겉으론 집값을 잡겠다고 말하면서 뒤로는 다른 발언을 서슴지 않는 진성준 의원은 국토위 위원으로서 자격이 없다. 진성준 의원에게 계속해서 국토위 중책을 계속 맡긴다면 정부여당의 의지를 더욱 의심할 수밖에 없다."며 "국토위부터 다주택의원과 문제해결 의지 없는 의원들을 퇴출하고, 진심과 전력을 다할 수 있는 의원들로 구성할 때 국민 신뢰도 조금이나마 회복될 것이며, 부동산 정책도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