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페스티벌 '재난극복범국민 희망의얼굴 시상'..'재난 극복에 큰 역할 할 것' 기대
도전페스티벌 '재난극복범국민 희망의얼굴 시상'..'재난 극복에 큰 역할 할 것' 기대
  • 안기정 기자
  • 승인 2020.07.13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제8회 대한민국 도전페스티벌, 재난극복범국민 희망의 얼굴 시상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도전한국인본부(대표 조영관)와 재난극복범국민협의회(회장 최금숙)가 공동주최한 이날 행사는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한 생활속 거리두기 등 취지를 살려 최소인원만 참석하고 집합이 아닌 온라인 중심으로 진행됐다.

코로나19사태가 7개월째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나보다는 사회를 하여 헌신. 봉사하는 주인공들을 ‘희망의 얼굴’로 선정해 축하하는 자리였다.

대한민국 각 분야의 역경을 이겨낸 자랑스러운 한국인을 발굴, 인증, 홍보 시상하고, 코로나 위기, 재난 극복 방역인 등 희망얼굴을 선정 시상했다.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하여 최소거리 및 최소 참석 원칙을 준수하고자 집합대신 대부분 온라인으로 시상을 하고 일부 오프라인 수상자 및 초청자만 참석했다.

배범준 챌리스트의 식전 축하공연에 이어 시상 대회장인 최금숙 재난극복범국민협의 총재의 개회사가 있었다. 사회는 도전한국인홍보대사 김종석 방송인이 맡았다.

한국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이기도 한 최금숙 총재는 코로나19 재난극복에 큰 힘이 되고, 큰 역할을 하실 것으로 믿는다면서 희망의 얼굴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황인무 도전한국인 자문위원장(전 국방부차관), 김용우 前 육군참모총장의 축사가 이어졌고 조영관 대표의 내빈소개가 있었다

행사 대회장으로는 최금숙 재난극복범국민협의회 총재, 시상 총재에는 김영진 전 농림부 장관, 황인무 전 국방부 차관, 김용우 전 육군참모총장이 맡았고, 시상위원장으로는 황학수 국회헌정회 사무총장, 김선동 미래통합당 사무총장, 신용재 한류문화산업진흥원 이사장, 김이환 전 방송통신위광고균형위원장, 주대준 CTS인터내셔널 회장, 시상대표로는 도전한국인본부 창립자인 조영관 대표가 맡았다.

최금숙 총재는 “재난극복 희망얼굴 시상에 대해서 감회가 깊고 수상자를 축하드립니다. 코로나19 확산세가 아직도 꺾이지 않는 시점에서, 범국민재난극복위해서 희망의 얼굴을 선발하여 오늘 상을 드릴 수 있어 기쁩니다. 오늘 수상자들이 대한민국 국민들이 재난을 극복하는데 큰 힘이 되고, 큰 역할을 하실 것으로 믿습니다.“라고 말했다.

황인무 전 국방부차관은 “오늘 코로나 위기 사태가 아니었으면, 올림픽 경기장에서 예전처럼 성대하게 개최될 행사가 실내에서 단촐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오늘 수상하게될 희망의 아이콘은 우리사회에서 존경받아 마땅하고, 그분들을 통해서 우리 사회가 밝아지고, 한걸음씩 새로운 꿈을 향하여 나아가는데 큰 역할을 하는 분에게 축하와 존경을 표합니다.“라고 전했다.

김용우 전 육군참모총장은 “작년에 육군참모총창직을 마치고 지금은 군과 국가발전에 보탬이 되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재난중에서 가장 큰 위험상황이 전쟁이라 할 수 있고, 군은 국가적인 위험상황에 대비한 조직입니다. 도전.극복.위험의 대처를 잘 한 희망의 얼굴 시상식에 제가 참석한 것이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조영관 대표는“ 제8회 도전페스티벌의 일환으로 코로나19 위기 재난극복 희망의 얼굴을 시상 합니다. 희망의 얼굴 수상자들과 함께 코로나 위기 극복이 조기 종식되도록 앞장섭시다.”라고 말했다.“ 아직도 현장에서 방역활동과 치료를 위해 참석하지 못하는 많은 분들에게 다시한번 이자리에서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라고 밝혔다.

앞서 도전페스티벌은 매년 도전의 날(7월 8일, 칠전팔기)에 개최 되었으며, N포세대란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팍팍한 삶 속에서 남녀노소에 상관없이 도전하는 것을 장려하고 도전문화를 확산하고자 시작되었다. 특히 매번 도전하는 인물을 선정해‘도전한국인상’을 시상해 왔는데 지금까지 도전한국인상 수상자로는 산악인 엄홍길 대장, 최수종 배우, 황영조 마라토너, 홍수환 권투선수, 가수 태진아 등이 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가수 코요태(김종민, 빽가, 신지)와 권투선수 김종길 선수(최고령 동양 웰터급 챔피언), 조용식 전북지방경찰청장, 심가영․심가희 ㈜아트네트웍스 삼례문화예술촌 공동대표가 받았다.

또 희망의 얼굴 시상식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상황 속에서 자신보다 타인을 위해 희생하고 봉사한 인물과 기관을 위한 시상식으로써 도전한국인운동본부에서 국민을 대신해 감사한 마음을 답하고자 시작하게 되었다. 이번 수상자는 문희상 전 국회의장, 안철수 국민의당 당대표, 민갑룡 경찰청장, 설동호 대전광역시 교육감, 권창희 한국스마트시티학회 회장, 박언휘 종합내과 원장,김을호 (사)국민독서문화진흥회 회장, 이재원 (사)희망조약돌 이사장,황종문 국제자원봉사연합회 회장, 조신현 도전월드봉사단 경기북부회장등이 받았다.

특히 기관상으로는 국민들에게 코로나위기극복위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덕분에챌린지)와 외교통상부(스테이스트롱)가 눈에 띄었다.

코로나19 증가추세가 지속됨에 따라 일부수상자는 찾아가서 시상하는 방문시상으로 수상자와 협의하여 시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