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광 권영찬 교수 ‘결혼 13주년 기념’ 시각장애인 3인 개안수술 비용 지원
백광 권영찬 교수 ‘결혼 13주년 기념’ 시각장애인 3인 개안수술 비용 지원
  • 최세영 기자
  • 승인 2020.07.03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그맨 출신 행복재테크 스타강사로 유명한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가 아내와의 결혼 13주년과 둘째 아들 생일을 기념하기 위해서 모은 비용으로 시각장애인 3인의 개안수술 비용을 후원하며 나눔과 봉사에 앞장서며 훈훈한 감동을 전하고 있다.

백광(伯桄) 교수는 지난해 두 아들 생일을 맞이해서 2명의 개안수술 비용을 후원하며 지금까지 32명의 시각장애인 개안수술 비용을 지원한바 있다. 이번 결혼 13주년을 기념하고 둘째 아들의 생일을 맞이해서 감사의 뜻으로 3명의 시각장애인 개안수술 비용을 후원하면서 지금까지 총 35명의 시각장애인 개안수술비용을 지원했다.

권 교수는 “당초 4월에 하려고 했는데, 코로나19 상황으로 강연이 연기되거나 취소가 되는 경우가 많아서 솔직히 힘들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제는 마음의 여유가 조금은 생겨서 결혼 13주년과 둘째 아들 생일을 맞이해서 이번에 3분의 시각장애인 개안수술을 후원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저소득층 무료 안과 진료와 개안수술을 지원해주고 있는 실로암 안과병원 측은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가 지난 2일 3명의 시각장애인 개안수술 비용을 지원하며 지금까지 총 35분의 시각장애인 개안수술을 지원했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는 개그맨 출신으로 방송활동과 함께 대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등에서 ‘행복재테크’, ‘내가 쓰면 한배 함께 나누면 10배의 감동’을 주제로 인문학 강연을 진행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KBS 아침마당에 출연해서 “주식재테크, 잘못된 투자습관만 바로 잡으면 개미도 대박날 수 있다.”는 내용을 전하며 시청자들의 큰 주목을 받았다.

권영찬 교수는 최근 코로나19 상황으로 힘들어하는 국민들을 위해서 자신의 유튜브채널 ‘권영찬의 행복tv’를 통해서 ‘임영웅, 영탁, 이찬원, 김호중, 장민호, 김희재 등 미스터트롯 7인방의 음악으로 힐링하기’, ‘송가인이어라 행복 방송’을 진행하며 3만 7천여 명에 달하는 구독자들을 대상으로 ‘음악 감성 분석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백광 교수는 “아내와의 결혼 13주년을 기념하고 둘 때 아들의 7번째 생일을 맞이해서 모아두었던 비용으로 아내와 아이에게 동의를 구하고 아이의 생일과 결혼기념일을 축하하기 위해서 시각장애인 3분의 개안 수술을 추가로 지원하게 되었다.”고 나눔의 뜻을 전했다.

권영찬 교수가 실로암 안과와 첫 인연을 맺은 것은 지난 2012년이었다. 2007년 3월 24일 승무원인 아내와 결혼을 한 권영찬은 결혼 후에 아이가 생기지를 않았다. 그 후 검사를 통해서 난임 부부란 것을 알게 되었고, 두 번의 인공수정을 통해서 어렵게 첫째 아들인 도연군(10세)을 얻었다.

당시 사업 부도와 함께 어려움을 많이 겪고 있었지만, 인공수정으로 아들을 허락해주신 하나님과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감사함을 전하기 위해서 ‘도연군의 백일잔치 비용으로 모아 놓은 돈으로 두 명의 시각장애인 개안수술을 진행’한 것이다.

그 후 둘째인 우연군도(7세) 4번의 인공수정을 통해서 얻었고, 백광(伯桄) 교수는 두 아이의 백일과 돌 그리고 결혼기념일을 맞이해서 27명의 시각장애우 개안수술을 개인적으로 진행했다. 그리고 지난해 두 아이의 생일을 기념하기 위해서 3명의 개안수술을 지원했으며, 이번에 추가로 2명의 개안수술을 지원했다.

현재 상담코칭심리학과 교수로 컨설팅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는 “작은 일이지만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나누면 배 이상의 효과를 가져 올수 있을 것 같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백광(伯桄) 교수는 “아내와 결혼 13주년을 맞이해서 가족들끼리 국내 여행을 하기로 한 비용을 모아서 아내와 두 아이의 동의를 얻어 이번에 3분의 시각장애인 개안수술을 추가로 지원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백광 교수는 “경제적인 여유가 많아서 나눔을 진행하는 것은 아니다. 아직까지 사업을 하면서 은행 빚이 어느 정도 있지만, 빚도 자산이라는 말이 있듯이, 빚이 있어야 더 열심히 사는 것 같다”고 웃으며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