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근의 푸드 레시피 ' '바질유자 드레싱과 생연어 샌드위치'
'김영근의 푸드 레시피 ' '바질유자 드레싱과 생연어 샌드위치'
  • 김영근 / 사진 오장미
  • 승인 2020.07.02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질유자드레싱
바질유자드레싱

바질유자드레싱

■재료

유자청320g, 마요네즈200g, 바질8g, 레몬1/2, 잣25g, 플레인요거트20g, 소금 약간

■요리법

1. 레몬은 노란껍질 부분만 벗겨서 곱게 다져주고, 껍질을 벗긴 레몬은 즙을 짜준다.

2. 미싱볼에 유자청, 바질, 다진레몬껍질1/2, 잣, 레몬즙 1/2을 넣고 핸드믹서기로 곱게 갈아준다.

3. 마요네즈와 플레인 요거트를 넣고 잘 섞어서 소금으로 간을 해준다.

크로와상샌드위치
크로와상샌드위치

크로와상샌드위치

■재료

삶은계란2개, 오이1/4, 생연어100g, 토마토1/6, 양파or적양파1/6, 후레쉬 딜 1줄기, 올리브유 1T, 꿀2T, 소금약간, 레몬즙 약간

■요리법

1. 오이를 어슷하게 얇게 썰어주고, 토마토, 양파는 사각형 모양으로 먹기좋게 잘라준다.

2. 삶은계란 2개는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서, 흰자는 큼지막하게 다져주고 유자바질 드레싱 2T로 버무리고, 노른자는 체에 문질러 곱게 갈아놓는다.

3. 연어는 사각형모양으로 먹기 좋게 잘라주고, 딜을 다진 후 양파, 올리브유, 꿀, 레몬즙, 딜을 넣고 소금으로 간을 해준다.

4. 크로와상은 반으로 잘라주고, 받침쪽에 유자 바질드레싱을 발라준 후 오이, 흰자, 노른자, 연어 순으로 올려준다.

먹물 치아바타 샌드위치
먹물 치아바타 샌드위치

먹물 치아바타 샌드위치

■재료

계란 2개, 설탕 약간, 생연어100g, 토마토 2쪽, 후레쉬 모짜렐라2쪽, 딜1줄기, 올리브유1T, 꿀2t, 소금약간, 레몬즙 약간, 시금치(손질하여10장정도)

■요리법

1. 계란은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한 후 흰자는 설탕을 넣고 거품기로 머랭을 만들어주고, 노른자는 소금으로 간을 해준다

2. 딜은 다져주고, 연어는 길게 어슷한 모양으로 잘라서 올리브유, 꿀, 딜, 레몬즙, 소금을 넣고 잘 버무려둔다

3.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른 후 계란 노른자를 부어 어는 정도 익으면 흰자를 올려준후 뚜껑을 덮어 익혀준다(빵 크기에 맞춰서 계란을 잘라준다)

4. 먹물 치아바타는 반으로 잘라주고, 밑쪽은 바질유자를 바른 후, 시금치, 후레쉬모짤렐라, 토마토, 계란순으로 올려주고, 계란위에 바질유자드레싱을 한번더 바른후 연어를 올려준다.

본 요리 시연 장소는 알루엣에서 제공했습니다.

 

■ 김영근은?

2001년 국수사를 시작으로 요식업계에서 20년 종사해 온 재야 레시피 고수.

아딸 직영점 점주교육

라스칼라 코리아

스시모아 부장

지젤하우스 차장

청담 그릴 쉐프

브리에하우스 부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