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역 장군이 쓴 에세이 '코로나시대 사람들에게 전하는 위로의 편지'..김인수 '지금 당신이 사랑해야 할 이유'
현역 장군이 쓴 에세이 '코로나시대 사람들에게 전하는 위로의 편지'..김인수 '지금 당신이 사랑해야 할 이유'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0.06.25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인수 장군
김인수 장군

군인작가로 알려진 김인수 장군이 에세이집 '지금 당신이 사랑해야 할 이유'를 펴냈다.

코로나 이후 시대를 살아갈 사람들에게 전하는 사유와 성찰, 사랑과 위로의 쉼이 있는 감성편지다.

이 책 「지금 당신이 사랑해야 할 이유」는 대한민국 현역군인이자 시인, 수필가로 활동 중인 인산 김인수 장군의 코로나 이후 시대를 살아갈 사람들에게 전하는 사유와 성찰, 사랑과 위로의 쉼이 있는 감성편지들을 엮은 에세이집이다.

“올해는 6.25전쟁 발발 7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37년간의 군복을 허락하신 조국 대한민국과 오늘의 이 나라가 있기까지 피와 땀과 눈물로 헌신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 그리고 수많은 선배님, 동료 전우들께 깊은 존경의 마음을 담아 인사 올립니다.”

<프롤로그>에서처럼 누구보다 제일 먼저, 우리 대한민국 국군장병들이 늘 자랑스럽고 감사한 마음인 김인수 장군은 문단에 등단한 이후 7년째 자연, 사람, 사랑을 지향하는 사유와 성찰의 인산편지를 통해 세상과 소통하고 있는데 특히, 독서운동가로서 국군장병들을 대상으로 인문학 강의와 세미책 운동(세상의 미래를 바꿀 책 읽기, 세상을 아름답게 만들 책 읽기)을 펼치고 있는 이 시대의 휴머니스트 군인작가이기도 하다.

“PART 1 자연, PART 2 사람, PART 3 사랑, PART 4 성찰”의 구성으로 김인수 장군의 균형 있는 생각, 깊은 사유와 성찰, 행동하는 용기, 삶에 대한 통찰, 인간에 대한 깊은 사랑을 일깨워 주는 묵직하면서도 투박한 진솔함의 김인수 장군만의 화법이 모든 이의 마음에 더욱 깊은 울림을 주는 정말 가슴 따뜻하게 전해지는 신간이다.

국회의원이자 시인인 도종환 의원은 "김인수 장군의 균형 있는 생각, 깊은 사유와 성찰, 행동하는 용기의 바탕은 ‘문학’이었습니다. ‘사람을 죽일 수도 있는 직업’인 군인으로 살면서 모순에 부딪힐 때마다 인간에 대한 깊은 사랑을 일깨워 준 것도 ‘문학’이었다"며 "따뜻하고 묵직한 글로 잔잔한 감동을 주는 김인수 장군의 두 번째 책 출간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는 서평을 남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