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찬, ‘트바로티 김호중 할무니’ 소개하며 '눈물'.."한부모가정에 관심 필요"
권영찬, ‘트바로티 김호중 할무니’ 소개하며 '눈물'.."한부모가정에 관심 필요"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0.06.22 10:44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영찬 닷컴 제공
권영찬 닷컴 제공

 

개그맨 출신 커넬대학교 한국캠퍼스 상담심리학 교수인 백광(伯桄) 권영찬 박사가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유튜브 채널에서 ‘권영찬의 행복tv’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며 4주 만에 구독자 2만 8천여 명을 확보했다.

권영찬 교수는 “코로나19로 인해서 힘든 시민들을 대상으로 어떠한 도움을 드릴까 하다, 노래를 통한 힐링을 선보이게 되었다. 그리고 최근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미스터트롯 7인방의 노래를 들으며, 웃고 우는 자연스러운 모습을 시청자들이 편안하게 볼 수 있어서 좋아해주는 것 같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개그맨 권영찬 교수는 지난 21일 유튜브 방송에서 미스터트롯 트바로티 김호중의 신곡 ‘할무니’를 소개하며 하염없이 눈물을 흘려 김호중의 팬들과 구독자들을 안타깝게 했다. 권 교수는 이날 가평에 위치한 클로버리조트에서 방송을 진행했다.

권 교수는 방송에서 아이들과 주말에 ‘가평의 지역경제 살리기’ 재능 캠페인을 위해서 클로버리조트를 찾았다고 소개하며, 이날 미스터트롯 7인방에 대한 음악을 소개하며 자신의 감상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튜브 방송 중에 트바로티 김호중의 신곡 ‘할무니’를 전하며, 권영찬 교수는 시작부터 눈물을 흘리며 그 사연을 공개했다. 권 교수는 지난 2014년부터 한부모가정의 경제적인 지원과 상담, 복지를 지원하는 (사)한부모가정사랑회와 함께 하며 재능기부로 홍보대사를 맡고 있다.

지난 2014년부터 홍보대사를 맡은 권 교수는 매년 한부모가정사랑회의 ‘봄맞이 소풍’, ‘한부모가정 어린이날 모임’, ‘한부모가정을 위한 추석 모임’, ‘한부모가정을 위한 성탄모임’등을 지속적으로 후원하며 한부모가정 상담 자격증 1급을 소유하며 슈퍼바이저로도 나눔 활동을 하고 있다.

권 교수는 트바로티 김호중의 신곡 할무니를 소개하며 “엄마 얼굴 그리려다 너무 생각이 안 나 동그라미 하나만을 그려놓고 잠든 밤, 나도 나도 나도 니 어미가 보고 싶다며 내 손 잡고 몰래 우시던 사랑해요 우리 할무니” 가사에서 눈물을 터뜨리고 말았다.

권영찬 교수는 “보통의 할머니는 ‘엄마 생각 하지 말고 빨리 잊어’라는 말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김호중의 할머니는 김호중의 안타까운 모습을 보고 그러한 말을 던지지 않았을까?” 생각하니 가슴이 너무 아팠다고 설명했다.

어린 시절 김호중이 겪어야할 외로움과 그리움 그리고 엄마에 대한 연민과 할머니에 대한 미안함이 곡에 구구절절하게 함축되어 있기 때문에, 한부모가정 상담과 봉사를 하고 있는 권영찬 교수는 자신도 모르게 펑펑 울며 방송에서 한부모가정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권영찬 교수는 ‘임영웅의 기부소식과 영웅시대 팬클럽의 한부모가정을 위한 기부 뉴스’를 소개하며, 김호중과 임영웅은 아주 잘 성장해주고 성공한 한부보가정의 자녀들이라고 응원의 메시지도 전했다. 음유시인 임영웅과 트바로티 김호중이 한부모가정의 꿈이 되기를 바란다고 다짐의 말도 함께 전했다.

권영찬 교수는 “지난 2017년부터 매월 5만원의 기부금을 한부모가정 사랑회에 기부하며, 행사 때마다 현금과 물품기부를 지원하며 한부모가정의 저소득계층 자녀를 위한 다양한 지원활동을 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로 우리나라 경제뿐만이 아니라 전 세계의 경제가 위축이 되면서 한부모가정에 대한 지원이나 기부활동이 많이 줄어들었다. 그래도 어려운 상황에서도 꾸준한 관심과 지지를 보내주는 기업들과 후원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내 주위에 있는 한부모가정을 위해서 편견이 아닌 따뜻한 시선과 나눔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부모가정의 ‘한’은 한쪽 부모와 함께 사는 조부모가정과 한부모가정을 이야기하지만, 궁극적으로는 ‘가득할 한’ 글자로도 설명이 가능하기에, 한쪽부모가 자녀를 키우지만, 충분히 행복하고 잘 자랄 수 있는 의미로 해석을 할 수 있다고 설명하며, 한부모가정에 대한 인식개선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권영찬 교수는 유튜브 ‘권영찬의 행복TV’와 대기업과 공기업 강연에서 ‘소녀의 감성을 부르는 미스터트롯 소통 리더십’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권 교수는 최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프로젝트로 ‘소상공인 지역경제 살리기 캠페인’과 함께 ‘미스터트롯 출연진의 노래를 토대로 하는 소통 리더십’에 대한 내용을 전하고 있다.

백광 교수는 최근 KBS 아침마당에 출연해서 시청자들을 위한 행복재테크 강연을 진행하며 시청자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은바 있다. 또 MBN 동치미에 출연해서 두 자녀를 양육하는 ‘살림 잘하는 남편, 육아 잘하는 남편’ 내용을 전하며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기도 했다.

권영찬 교수는 현재 KBS1TV의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와 채널A의 행복한아침의 목요일 고정 게스트를 맡고 있다. 또 다양한 대기업과 중견기업에서 ‘동기강화’, ‘직장에서의 세대 간의 공감대와 소통’,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입니다.’등의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백광 교수는 연세대학교 상담코칭학과에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연세대학교 상담코칭센터에서 인턴과정을 마쳤다. 또 국민대학교 문화교차학 문화심리사회학 박사과정을 마쳤으며, ‘내 삶의 굴곡에 대한 문화교차학적 분석’ 박사논문으로 철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권영찬 교수는 마케팅 전문가로도 활동하며 2009~2010년 박지성 축구선수의 총괄 마케팅이사를 맡았으며, 2009~2013년 대종상영화제의 총괄 마케팅이사를 맡은바 있다.

한편,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는 현재 스타강사 사관학교로 유명한 권영찬닷컴의 대표를 맡으며 아주대학교 김경일 심리학교수, 이호선 상담심리학교수, 황상민 심리학교수, 임성민 전 아나운서, 장경동 목사, 유인경 기자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강사 40여명과 함께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홍봉의 2020-08-24 18:30:47
교수님 김호중 팬으로 감사함 전힙니다
늘 건강하십시오

김명희 2020-06-23 20:36:02
김호중 트바로티 님 할무니 화이팅 할무니 화이팅 역시역시역시 대박 권영잔 교수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