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LG 벨벳’ 유럽시장 상륙
LG전자, ‘LG 벨벳’ 유럽시장 상륙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0.06.16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가 유럽에 ‘LG 벨벳(LG VELVET)’을 출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가속도를 낸다.

LG전자는 독일에서 현지 시간 16일 LG 벨벳 온라인 공개행사를 열었다.

이번 공개행사를 시작으로 22일 이탈리아, 7월 스페인, 네덜란드 등 유럽 주요 국가에 LG 벨벳을 출시한다.

LG전자는 유럽을 시작으로 북미, 중남미, 아시아 등 글로벌 주요 시장에도 LG 벨벳을 출시할 예정이다.

LG전자는 해외에 출시하는 LG 벨벳에 기존 7개 색상 외에도 오로라 실버, 뉴블랙 등 3개 색상을 추가한다. LG전자는 국가별 소비자 선호 색상 등을 고려해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LG 벨벳은 제품 공개 후 해외 유력 매체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IT 전문매체 폰아레나(Phonearena)는 LG 벨벳은 차별화된 후면 디자인을 완성한 스마트폰이라며 특히 물방울 카메라 디자인은 카툭튀 디자인을 싫어하는 고객의 이목을 끈다고 밝혔다.

슬래시기어(Slash Gear)는 LG 벨벳 디자인은 다른 휴대폰에 적용된 투박한 카툭튀와는 차별화됐다며 보수적인 컬러부터 과감한 컬러까지 다양한 색상을 선보였다고 LG 벨벳의 차별화된 디자인과 색상을 호평했다.

LG 벨벳은 ‘물방울 카메라’, ‘3D 아크 디자인’ 등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구현한 제품이다. 물방울 카메라는 후면 카메라 3개와 플래시가 마치 물방울이 떨어지는 듯 세로 방향으로 배열된 디자인이다.

LG 벨벳은 △2개의 고성능 마이크로 생생한 소리를 담을 수 있는 ASMR(자율감각쾌락반응) 레코딩 △배경 소음과 목소리를 구분해 각각 조절할 수 있는 보이스 아웃포커스 △촬영 영상을 짧게 압축해 담아내는 타임랩스 컨트롤 등 멀티미디어에 최적화된 기능도 강점이다.

LG전자 MC 해외 영업그룹 정수헌 부사장은 “코로나19를 감안해 LG 벨벳 해외 마케팅은 언택트 마케팅을 중심으로 전개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LG 벨벳의 볼수록 만지고 싶은 디자인, 6.8형 풀비전 디스플레이,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 등을 보다 많은 고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