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크밸리-원주시, ‘성황림’ 숲 체험으로 떠나는 힐링 여행 ‘신(神)들의 숲’ 패키지 출시
오크밸리-원주시, ‘성황림’ 숲 체험으로 떠나는 힐링 여행 ‘신(神)들의 숲’ 패키지 출시
  • 배원숙 기자
  • 승인 2020.06.08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원주에 위치한 오크밸리와 원주시가 천연기념물 ‘성황림’ 숲체험으로 떠나는 힐링여행을 선사한다. 원주시와 함께 천연기념물 제93호인 ‘성황림’ 숲 체험이 포함된 ‘신(神)들의 숲 패키지’를 출시한 것.

성황림은 원주시 신림면에 위치한 숲으로 치악산 성황신을 모시고 있는 곳이다. ‘신성한 숲’이라는 신림면(神林面) 지명처럼 성황림에서는 매년 음력 4월 7일과 9월 9일 두 차례 마을 안녕을 기원하는 성황제가 열린다. 학술 연구 목적을 제외하고 식물 훼손 방지를 위해 일반인은 성황제 때만 출입이 가능했다. 

'신들의 숲’ 패키지는 객실 숙박과 함께 다양한 생태 자원의 보고인 성황림 숲 해설, 명상 프로그램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성황림 숲 체험 프로그램은 원주시 숲 해설사의 생태 이야기 설명으로 시작된다. 온대 활엽수종과 고산 식물에서 야산 식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초본 식물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숲을 걷다 보면 마주하게 되는 성황당에서는 소원지 만들기 체험과 신목으로 모시는 전나무를 포토존으로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숲 체험의 마지막 프로그램은 아름드리 소나무 숲 속 명상이다. 외부와는 단절된 자연 속에서 최근 사회적인 상황으로 생긴 불안감과 우울감을 다스리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트랙터 마차 체험 및 전통 취 인절미 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어 남녀노소 모두를 위한 힐링 여행으로 제격이다.

오크밸리 김희규 총지배인은 ”코로나19로 청정 자연 환경인 강원권 여행에 대한 수요가 높아져 원주시와 함께 생태 테마 관광 패키지를 기획하게 됐다.”며 “잠시나마 일상 속 불안과 근심을 잊고 청정 자연을 만끽하는 시간을 갖기 바란다.”고 전했다. 

‘신들의 숲’ 패키지는 매주 토요일 투숙이 가능하며 2인 투숙 기준 16만4천 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오크밸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